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은평한옥마을,은평구카페추천] 사진찍기 딱 좋은 북한산 제빵소 후기 포스팅 본문

스타벅스&커피빈 이야기

[은평한옥마을,은평구카페추천] 사진찍기 딱 좋은 북한산 제빵소 후기 포스팅

함스타 2020. 1. 30. 11:09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설에 은평구에 있는 시댁에 갔다가

그 쪽에 은평구한옥마을 이 조성되어 있는게

생각이 나서 

집으로 가던길 유턴해서 다녀온

은평구한옥마을 이에요 ㅎㅎ

예전에 한끼줍쇼를 시청하다가

'저기 한번 가보고 싶다' 했었는데

드디어 갔네요 ㅎㅎㅎ

 

은평한옥마을은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다니시면 되요

 

하지만

 

전주한옥마을 같은 느낌은 안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실제로 사람이 살고있는 

주거지역이라서 그런지

 

조용하고 고즈넉하면서 예쁜 건물들을 

구경하기엔 딱 좋았지만,

걸어다니면서 무얼 먹는다던가 하기엔

어려웠어요

(주전부리 파는곳이 별로 없더라구요 ㅎㅎ)

 

흔하디 흔한 CU편의점도

은평한옥마을에서는 색다르게 꾸며놨고

투썸도 은평한옥마을 스럽게 해놨더라구요 ㅎㅎ

은평한옥마을 분위기도 좋고 그래서 

아무런 사전 검색없이

무작정 카페를 찾아서 들어갔어요

 

근데, 그 카페가 너~~무 좋더라구요

넓고, 깨끗하고, 쾌적하고...

 

바로바로 북한산제빵소 입니다> <

 

☆☆북한산 제빵소 영업시간☆☆

평일 ☞ open 10:00

close 21:00

주말☞ open 10:00

close 22:00

 

빵이나 좀 살까? 하고 들어갔는데

이렇게 큰 카페인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북한산 제빵소는 주차 방법이 약간 특이해요 ㅎㅎ

주차장이 협소해서 은평한옥마을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하얀색 카니발인 셔틀을 타고 매장으로 오는 방식이에요

 

저희는 사람이 없는 평일에 가서 그렇지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정말 정신없다고 하시더라구요 ㅜㅜ

 

북한산제빵소는 이름처럼 빵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빵 나오는 시간에 방문하면

정말 맛있는 빵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넓은 공간이 똭!

지금은 동절기라 야외 파티오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지만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면

정말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ㅎㅎㅎ

 

얼마나 매장이 큰지 저렇게 큰 화분이 있어도

전혀 좁은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ㅎㅎ

 

1층에서 베이커리와 음료를 주문 할 수 있어요

굉장히 큰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먼저 자리를 잡은 후에 음료랑 빵을 구입하라고 

안내하시더라구요

 

 

저희도 우선 자리를 잡고,

다시 1층으로 내려와 베이커리와 빵을 구입했어요

메뉴는 특별할건 없지만 그렇게 모자라지도 않은 메뉴에요

빵 종류도 꽤 다양해요 

저는 애매한 시간에 갔음에도 

맛있어보이는 빵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북한산제빵소에서 유명한

콩고물 앙버터와 뽐므 꾼아망(애플파이),누텔라 파이

아메리카노, 자몽티 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1층을 돌아보는데 정말 인테리어 너무 예쁘더라구요

클래식한 인테리어여서

사진 찍어도 정말 예쁘게 나올 것 같았어요 ㅎㅎ

1층 공간도 이렇게나 넓어요

천장이 높아서 개방감도 있고

상들리에도 너무 예쁘죠? ㅎㅎ

 

1층에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왔어요 

2층도 꽤 크더라구요 

주문한 아메리카노와 자몽티 와 빵3종 이에요 

빵은 뽐므 꾼아망(애플파이)만 매장에서 먹었고

나머지 2개는 집으로 가져와 먹었어요 (배가 너무 불러서..ㅋㅋ)

 

북한산 제빵소 아메리카노는 블렌딩 된 원두이고

두가지 블렌딩을 선택할 수 있어요! 

브라질, 과테말라,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한 '공감' 원두

에디오피아 시다모, 에디오피아 아리차 를 블렌딩한 '취향' 원두

 

저는 산미가 없는 원두를 좋아해서

'공감' 원두를 선택했고

 

크레마가 꽤 오랫동안 유지되는걸로 봐선

신선하게 잘 뽑은 에스프레소 구나 

싶었어요 ㅎㅎㅎ

 

(얼마전에 성수동에 꽤 유명한 카페를 갔는데, 커피가 계속 흘러서 리드를 열어보니

너무 가득 담아서 줄줄 새더라구요 그러면서 크레마를 보니까

드립커피 준 줄... 크레마는 1도 없었던....

그 이후로 그 카페는 안가요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불쾌함이였어요 ㅜㅜ)

 

 

북한산 제빵소 화장실은 1층과 3층에 있고

엘레베이터도 있어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어요 

3층 인테리어도 정말 예쁘고 감각적이였고

화장실도 깔끔했어요 ! 

(그 와중에 저 두루마리 휴지 가져가는 사람이 있나봐요...;;;)

 

빵도 맛있고 커피도 맛있고 공간도 아주아주 넓어서 쾌적한

북한산 제빵소 은평구 카페로 추천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