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중/소소한 밥상

지금이 제철, 참나물로 참나물페스토 만들었어요

함스타 2020. 8. 24. 11:03
728x90

 


<소소한밥상>

제철밥상

지금이 제철, 참나물로 참나물페스토 만들었어요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기나긴 장마가 끝나고 (태풍이 오고있지만 ㅜㅜ) 비싸져버린 야채값들 때문에 요즘 장보러 다닐때 너무 심란해요 제가 다니는 농협 하나로마트는 규모가 작은편은 아닌데 항상 들어오는 야채 품목들이 정해져있고 무엇보다 쌈채소들이 너무 부실해서 요즘 장보러 다니는게 재미가 없네요

그래도 고르고 골라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참나물을 구입해서 참나물페스토 만들어보았어요 :-D

 

원래는 참나물사다가 새콤하게 무쳐먹거나 샐러드로 먹어야지 했는데, 예전에 만들었던 바질페스토가 생각이 나 참나물로 만들어보았어요

 

우선은 병소독 부터! 하나는 한살림에서 호두를 구입하고 생긴 공병, 하나는 토마토스파게티 소스를 구입하고 생긴 공병이에요 예전에는 무조건 가벼운 플라스틱을 선호했다면 요즘엔 조금 무거워도 재활용할 수 있는 유리병이 사용된 제품들을 고르고 있어요 깨끗히 씻어 보관하면 이렇게 언젠간 쓸일이 있더라고요 

 

참나물 깨끗히 씻어 종종 잘라주세요 

참나물은 지금이 제철이에요 8월-9월이 제철이죠 무침으로도 먹고 쌈채소와 함께 싸먹기에도 좋아요 특유의 향이 있어서 저는 페스토로 만들어보았어요 

그리고 믹서에 넣고 쉐킷쉐킷 

처음엔 핸드믹서로 갈아보았는데 뭉치기만하고 잘 안갈려서 믹서에 오일을 넣고 함께 갈아주었어요 

참나물페스토 레시피
오일+참나물+굵은소금+고춧가루약간

 

만 넣으면 완성이에요 참나물향이 강해서 올리브오일 사용하셔도 좋고,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쿠킹오일인 아보카도 오일을 넣어 페스토 만들었어요

저는 오일파스타에 빠지지 않고 넣는게 바로 고춧가루 에요 

페퍼론치노 넣으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에겐 페퍼론치노가 너무 매워서 굵은 고춧가루 넣어 함께 갈아주었어요 

 

계량하는데 너무 힘들이지 않으셔도 되요!

참나물이 잘 안갈린다 싶으면 오일 더 넣으시면 되고, 오일을 많이 넣어 너무 묽다 하셔도 어짜피 오일파스타용 소스라 괜찮아요 :-D

 

참나물 한단을 다 넣었는데도 요정도 .. ㅎㅎㅎ 

페스토 만들때 항상 이런것같아요 엄청 먹어야지 하다가도 만들어진 양 보면 몇번 못먹겠구나 하는 

 

그래도 갓 만든 참나물페스토 로 참나물 오일파스타 만들어놓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는 단 피클보단 오이고추 된장무침이 더 상큼하고 맛있어서 참나물 페스토와 함께 아삭아삭 씹어먹었어요 

 

저는 소금을 소량 넣어서 스파게티와 참나물페스토 소스를 볶을때 소금을 더 첨가했어요 저처럼 페스토 자체에 소금을 적게 넣으셨다면 오일파스타 만들때 소금, 더 넣으시면 되요 (요리는 어렵지 않아요 호호호)

 

스파게티면 볶을때 후추를 더 넣었고 페스토 만들때 고춧가루를 넣어서 매콤하면서도 오일리한 맛있는 스파게티 완성 했습니다아 :D

 

요즘이 제철이라 엄청엄청 저렴한 참나물로 색다른 요리 해보세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