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중/소소한 밥상

뽀얀 황태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개해보아요

함스타 2020. 8. 28. 10:30
728x90

 


<소소한밥상>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기

뽀얀 황태미역국 끓니는 방법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얼마전 백종원씨가 진행하는 요리프로그램에서 미역에 관한 요리가 나오길래 갑자기 생각나 끓이게 된 황태미역국이에요 고기를 잘 안먹으려고 하는 저에겐 소고기미역국 보다 더 맛있는 미역국 이랍니다

끓이기도 쉽고, 간단해서 요알못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1             

황태채 와 마른 미역을 물에 불려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미역은 미역줄기를 제거하고 미역의 부드러운 잎 부분만 사용된 미역이에요 

그래서 후루룩 후루룩 먹을 수 있어요 

           2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미역과 황태채를 들기름에 볶아주세요.

           3           

불렸던 황태 속 수분이 모두 빠질때까지 

충분히 볶아주세요.

들기름에 볶아주게 되면 뽀얀 미역국을 끓일 수 있어요 

저는 참기름보단 들기름이 제 입맛에 더 맞더라고요. 

           4          

적당한 양의 물을 넣어주세요.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진마늘도 투하

(저는 오늘도 한 솥 끓여버렸네요ㅎㅎ)

           5           

어간장을 살짝 넣어 향을 입혀주세요

(참치액, 멸치액젓 모두 가능해요!)

           6           

진간장을 살짝 넣어 향을 입혀주세요

간장과 어간장은 풍미를 위해 살짝만!

너무 많이 넣으면 검은미역국이 되어요 

           7           

부족한 간은 굵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보이시나요? 뽀얀 국물의 미역국

           8           

아침 식사로 딱 좋은 황태미역국으로 오늘 아침도 든든히 챙겨먹었어요 :-D

 

미역국은 소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홍합, 참치, 황태, 가자미 등등 다양한 재료를 넣을 수 있는 팔색조의 매력이 있는 국이에요 맵지 않아서 아침에 먹기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너무 좋은 국 이죠 

진한 국물의 황태미역국 추천해보아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