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 직장인 건강검진 다녀왔어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 직장인 건강검진 다녀왔어요

함스타 2020. 6. 26. 10:30
728x90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 직장인 건강검진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얼마전 남편이 이직을 하게 됐어요 공공기관에 다니고 있었는데, 정부기관으로 이직이 되어 신체검사하러 함께 다녀왔습니다 남편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를 받을 때 저도 함께 가서 직장인 건강검진 받고 왔어요 ㅎㅎ

 

사진이라곤 이거 한장...ㅋㅋㅋ

저는 매년 받는 건강검진이라.. 특별한건 없었고 키는 0.2cm가 컸고, 몸무게는 5키로 정도 감량했어요 (뺄 살이 너무 많아서... ㅜㅜㅜㅜㅜㅋㅋㅋ) 저는 40세 미만이여서 콜레스테롤 검사가 기본항목이 아니여서 추가비용을 내고 검사를 받을까? 했는데 올해 초에 아산병원에서 검사를 했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추가로 검사받지 않았어요

 

건강검진 시 콜레스테롤 검사 추가 비용은 1만 5천원 이라고 해요! (실비청구 x)

 

처음에 제가 갔던 병원에선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결과지가 5일정도 걸린다고 했고, 당장 이번주 금요일까지 제출을 해야해서 부랴부랴 다른병원으로 다녀왔어요 ㅜㅜ 

꼭, 방문전에 검사결과지가 언제 나오는지 병원에 문의하고 가세요 

 

공무원 신체검사 가능 병원은 채용된 회사에서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저흰 거기에 명시된 집 근처 병원엘 방문했어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주의사항※
1. 사진2매 
2. 검사결과지 발급일자 확인
3. 밀봉된 검사결과지가 필요한지, 아닌지 확인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비는 병원마다 다르더라구요

저희 동네 병원은 5만원 이였고, 건강검진과 함께 진행하니 1만원 할인받았어요

매년 받는 건강검진 아직 안받으셨다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와 함께 검사 받으셔서 할인받으세요 :D

(아마도 중복된 검사가 있어서 할인 받는것같아요)

 

병원 접수처 직원이 검사결과지를 밀봉해서 전달해야하는지, 그냥 전달해야하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아마 직군에 따라서 밀봉된 검사결과지를 원하는 기관도 있는것같아요 

저희는 특별한 안내가 없고, 결과지를 스캔해 보내야해서 일반 방식으로 받기로 했어요

 

검사시간은 1시간 내외, 바로 다음날 검사결과지를 발급받을 수 있었어요 

 

검사결과지에는 정확히 검사결과 수치가 나오는게 아닌 '이상없음' 정도로 나오기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모두모두 공무원 채용 축하드려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