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배우자 이직 실업급여 신청) 실업급여 3,4회차 신청 방법 본문

취준생으로 살고있는중/실업급여 신청하기

배우자 이직 실업급여 신청) 실업급여 3,4회차 신청 방법

함스타 2021. 1. 6. 10:30
728x90

<실업급여 신청하기>

배우자 이직으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

3회차, 4회차 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


서울에서 쭉 거주하다 남편이 세종으로 발령을 받으면서 동거를 위해 다니던 회사를 퇴직하고 실업급여를 신청한지 벌써 4회차. 시간 진짜 빠르네 =_=

그동안 실업급여는 4회차, 6회차에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실업인정을 받아야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고용센터 방문을 하지 않고 다른 회차와 동일하게 온라인 전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꺄호)

 

엄청 간단한 '온라인취업특강' 으로 3회차, 4회차 실업급여 신청 완료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고용보험홈페이지☞ 신청서 계좌확인 체크☞ 실업사실 확인 체크☞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체크☞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업로드 되어있고, 이 중 마음에 드는 컨텐츠 수강신청해서 수강하면 끝인데, 컨텐츠 중간중간 클릭해야 하는것도 없어서 그냥 라디오처럼 틀어놓아도 된다..ㅎㅎ

 

수강이 끝나면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과정 ☞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선택 ☞ 내가 이수한 프로그램 선택

한 뒤 실업급여 신청을 완료하면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온라인 취업특강은 수강확인서를 추가로 접수해야 하지만 내가 선택한 프로그램은 따로 수강확인서나 추가서류를 첨부할 필요가 없어서 더 간단하다.

 

나는 3회차에는 '취업성공! 서류전현 준비' 를 수강했고 4회차에는 '취업성공! 면접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이로써 3회차, 4회차 실업급여 신청도 완료 2월달에 또 만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