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방통대 온라인출석수업) 줌으로 출석수업 하는 방법 본문

공부하는중/방통대 식품영양 전공하기

방통대 온라인출석수업) 줌으로 출석수업 하는 방법

함스타 2021. 3. 15. 11:13
728x90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출석수업(대면수업)이 온라인출석수업으로 변경되었다.

과목마다 상이하긴 하지만 내가 듣는 영양과건강 은 온라인출석수업으로 대체 되었고, 인체생리학은 대체시험으로 대체 되었다. (아직까지 용어가 헷갈림)

 

영양과건강은 줌 으로 온라인출석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3월 14일에 진행됐다.

 

방통대 온라인출석수업 참여 방법

1. 줌 다운로드 센터 에서 회의용 줌 클라이언트 를 다운 받고 줌을 설치해 준 뒤

 

2.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오른쪽에 있는 4번 나의 학습 종합정보 클릭

 

3. 출석수업 클릭

 

4. 화상강의 클릭

 

한 뒤 수업을 들으면 끝이다 수업 시작 15분전에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고 프로그램은 미리미리 깔아놓으면 좋겠지만 설치가 오래걸리는건 아니여서 직전에 설치해도 될 것 같다

 

방통대 온라인출석수업 수업일정 조회

온라인출석수업 날짜 및 시간은 방통대 홈페이지 → 나의 학습 종합정보 → 출석수업 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지역대학일정 에 따라 같은 과목이라도 출석수업 일정이 다를 수 있고, 나는 대전/충남지역대학 기준으로 3월 14일 1시~3시까지 온라인출석수업이 있다.

 

방통대 온라인출석수업 후기

위 방법대로 접속을 하게 되면 온라인 출석수업은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방통대 홈페이지 통해서 줌 수업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출석여부를 체크하게 되니 출석 부를때 내 이름을 못들었더라도 괜춘 ㅎㅎ

 

처음으로 같은 수업을 듣는 분들 얼굴을 대면하니 더 반갑고 그동안엔 그냥 인강듣는 느낌. 그런데 이렇게 직접 수업에 참여하니 학생이 된 것 같아서 더더 좋았다. 뭔가 리프레쉬 되는 느낌.

 

수업은 이런식으로 교수님이 화면을 공유해주면서 강의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궁금한점은 옆에 채팅방에서 질문할 수 있다. 이런 쌍방향 수업이 얼마만인지 ㅜㅜㅎㅎㅎ

후다닥 3시간이 흐르고 이렇게 나의 첫번째 방통대 온라인수업이 종료되었다.

 

나는 이번학기에 온라인 수업이 한번 뿐이라 오늘로써 끝! 다음학기에는 온라인 수업 중심으로 수강을 해도 될 것 같다. 어짜피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대면수업은 없을 것 같고 생각보다 온라인 수업이 재미있어서 다음 학기에는 온라인 수업을 중점으로 수강하는걸로!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