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메가도스 용법이라고 아시나요? 본문

공부하는중/방통대 식품영양 전공하기

메가도스 용법이라고 아시나요?

함스타 2021. 5. 10. 10:34
728x90

나는 평소에 건강관련한 정보를 관심있게 보는 1인이다.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진 않지만(...?)

종합비타민+비타민D, 비타민C 이고 일주일에 2번 오메가3를 섭취한다.

 

종합비타민에 비타민 D,C 의 하루섭취량이 들어있지만 추가로 섭취하는편인데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 하루에 2000mg 까지 섭취해도 괜찮다는 의견이 많다.

 

여기에 플러스, 메가도스 용법은 6000~12000mg 까지 섭취하는게 메가도스 용법이다.

 

뭐, 장단점이 있지만 나는 하루에 1000mg씩 먹는 편.

 

근데 영양학 과제물을 하면서 비타민C를 과용하면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논문을 읽었다...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비타민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비타민

.....?

 

섭취량이 1000mg이상이면 흡수된 비타민은 거의 다 배설?

 

예전에 어떤 미국 다큐에서 봤던 '현대 미국인은 가장 비싼 소변을 배설하고 있다' 라는 어떤 학자의 말이 탁 하고 스쳐지나갔다.

 

그동안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는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배출된다 라고만 알고 있었을뿐 과용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된다는건 모르고 있었다.. 😂

 

정말 비싼 소변을 배설하고 있었다니.

 

게다가 '생명과 환경'이라는 과제물을 하면서 알게된 미세플라스틱.

안대한, 김정인(2018).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 방지 정책. 환경정책,26(3),77-102

...???

 

인천, 경기 해안과 낙동강 하구의 미세플라스틱 농도는 세계에서 2번째, 3번째 높다고??

 

나는 사실 대단한 해산물 러버인데, 미세플라스틱 다큐를 보기 시작하면서 모든 해산물을 먹지 않으려 노력했다. 특히 조개구이.

 

조개구이는 내가 정말정말 사랑하는 음식이였는데 몇년 전부터 안먹으려 노력 했던, 하지만 완벽하게 끊어내진 못했는데 이제 모든 해산물을 끊어야 할 때인가?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내가 얼마나 많은 광고에 현혹 되었는지, 환경 문제를 얼마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지 알 수 있었다. 노우 😭😭

 

집에 있는 비타민C 다 소비하면 추가 구매는 안하는걸로. 앞으로 해산물을 안먹는걸로 ..... ㅜ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