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방통대 대학생활) 학생증 발급 받는 방법 본문

공부하는중/방통대 식품영양 전공하기

방통대 대학생활) 학생증 발급 받는 방법

함스타 2021. 5. 17. 14:04
728x90

학기를 시작하고 벌써 끝날때가 된 것 같다.

기말과제를 하고 있으니.. ㅎㅎ

 

학생증 발급은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학생할인 같은거 받으려면 학생증이 필수여서 이참에 발급받아보기로 함.

 

(나는 애플스토어에서 아이맥을 구입할 예정이라 미리미리 발급받았다. 약 20만원 정도 할인이 되는듯 😆)

 

방통대 학생증 발급 받는 방법

http://stucard.knou.ac.kr/stud.Card/StPotalRegist.aspx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증발급시스템

 

stucard.knou.ac.kr

위 사이트 들어가서 사진등록하고 발급신청하면 끝!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로 안내해주는데 지역대학에서 수령해도 되고 우편으로 받을 수도 있다!

 

나는 당연히 우편발송을 신청.

 

방통대 학생증 우편 수령 방법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면 학생증 우편 수령 신청서와 함께 등기우편료에 해당하는 우표를 동봉하여 지역대학에 등기 발송하면 된다.

학생증 우편발송 신청서(2021.3.1).pdf
0.11MB

위 신청서를 출력해서 등기를 보내면 우편으로 학생증이 배송된단다.

정말 편한 세상.

 

 

도서관을 이용할때나 쓸 일이 있다고 해서 학생증은 재학기간 내내 발급받을 일 없겠구나 했는데 나름 대학생 할인되는것들이 많아서 맘에 든다.

특히 애플제품 20만원 할인이라니... 우와 좋다좋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