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방통대 학생이라면 꼭 챙겨야할 혜택 정리! 본문

공부하는중/방통대 식품영양 전공하기

방통대 학생이라면 꼭 챙겨야할 혜택 정리!

함스타 2021. 6. 23. 11:19
728x90

아무것도 모른채 입학한 방통대, 드디어 1학기가 끝이 났다.

1학기를 마쳐보니 아쉬웠던 점도 많았고 재미있던 점도 많았는데 1학기를 수강하며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을 정리해 본다.

 

 

방통대(방송대) 대학생이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

무료로 한글 프로그램 사용하기

https://space.malangmalang.com/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를 사용하면 무료로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방통대는 과제물을 작성하는데 한글과 워드를 사용해서 작성 제출하게 되고 컴퓨터에 프로그램에 깔려있으면 기존에 깔려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나같이 아무것도 깔려있지 않다면?? 한컴스페이스를 활용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학생이메일 예를들어)blog.knou.ac.kr 만들면 되는데 이 이메일을 만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방통대 입학하면 꼭꼭 학생이메일 만드는것부터 추천추천!! (학교 홈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음)

 

할인된 가격으로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하기

 

어도비클라우드 이용하기

옛날엔 어도비 프로그램을 한번 다운받아 쭈~욱 쓰는 시스템이였다면 요즘엔 '구독' 하는 시스템이다.

 

구독시스템은 매월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정품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학교이메일(학생이메일)을 만들고 나면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2만3천원, 6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포토샵, 프리미어, 에펙, 라이트룸 같은 프로그램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 학생할인 받기

애플 대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생각보다 꽤 높은 할인율을 자랑하는 애플 대학생할인 😁

 

나는 애플 학생할인으로 아이맥을 구입했고 약 20만원 할인받았다!

 

애플 학생할인을 받을땐 증빙서류가 필요하고 나는 학생증을 발급받아 인증하려 했으나 학생임을 인증하라는 메일을 받지 않아서 그냥 인증받지 않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어떻게 된거지🤔)

 

방통대(방송대) 대학생이 꼭 챙겨야 하는 장학금

방통대의 장학금 비율은 타 대학에 비해 높은 편인데 (아무래도 학점따기가 쉬워서) 방법은 학교내 다양한 장학금을 이용하는 방법과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학교 내 장학금은 성적우수부터 시작해서 정말 다양한 장학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소수점 셋째자리까지 예)4.4789 세세하게 경쟁하여 받게 되고 (작년에는 만점자들이 많아서 만점자들이 받았다고 함)

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했다.

 

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한국 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국가장학금은 소득산정액을 기준+전학기 성적으로 지급되나 입학,편입생들은 성적에 관계없이 소득산정액으로만으로 장학금 지원이 되니 꼭꼭 신청해보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