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넷플릭스 영화 추천] 채식다큐추천 건강한 내면을 가꾸는 방법 '힙합이 웰빙을 노래할 때' 본문

노는중/영화보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 채식다큐추천 건강한 내면을 가꾸는 방법 '힙합이 웰빙을 노래할 때'

함스타 2019. 12. 3. 13:16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추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저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종종 보는 편인데,

오늘 준비한 포스팅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에요!


넷플릭스 다큐

'힙합이 웰빙을 노래할 때'

 


제목처럼 힙합뮤지션들의 식생활에 관한 다큐에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다큐인줄 알고 봤는데,

계속 보다보니 식생활 뿐 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 건강한 생각에 관한 다큐였어요

 

요즘 '플렉스 하다' 라는 말이 유행이죠?

플렉스 하다 : 자랑하다, 자신을 뽐내다

이 다큐는 진정한 플렉스한게 어떤건지

알려주는 다큐였어요 ㅎㅎㅎ

 

미국 힙합 뮤지션들에 대해 전혀 몰라도 

흥미롭게 보실 수 있는 다큐입니다!

 

힙합이 웰빙을 노래할 때 줄거리

여기선 많은 힙합 뮤지션들이 등장해요

그런데 저는... 힙합 뮤지션들 잘 몰라욬ㅋㅋㅋㅋ 유명한 뮤지션이다 라고 이야기하니 그런가보다 하며 봤어요

 

힙합 뮤지션들 중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많은데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은 빈곤층이 많고

'식품 사막화' 가 생긴 지역이 많아서 신선한 식품을 구매하는것이 어렵고 그에비해 가공식품을 구하기엔 쉬워서

어렸을때부터 가공식품을 섭취하면서 어린이들 3명중 2명이 과체중과 비만에 노출되어 있고,

 

이 아이들이 자라서 힙합 뮤지션이 되고 과체중과 비만, 심장질환, 당뇨병 등등 성인병에 걸려 젊은 나이에 요절을 하는 가수들이 많다

라며 이야기는 시작이 됩니다.

 

이 다큐에 등장하는 힙합 뮤지션들은 인스타에 돈과 여자를 자랑하는것보다 본인의 건강한 식생활,

건강한 생활방식을 자랑하는 것이 더 '쿨하다' 라고 생각을 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생활을 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배우길 바란다고 이야기를 해요

 

저 의견에 저도 공감했어요

 

아무 상관 없는 물질에 집착하지 마라

 

라며 내 몸을 가꾸는게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 해요

 

이 다큐에서 이야기하는건 굉장히 간단해요

1. 가공식품을 먹지 않을 것

2. 적당한 운동을 할 것

3. 명상을 할 것

4. 외면을 가꾸는것도 중요하지만 내면을 가꾸도록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

 

가공식품으로 끼니를 떼웠던 과거를 청산하고 신선한 식품을 먹는것이 얼마나 몸에 편안함을 주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이런 마음을 갖게된 계기는 동료 가수들의 죽음 때문이였다 라고 해요

 

건강한 식생활을 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하니 일의 능률은 높아지고 정신은 맑고

술과 마약에 의존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었다 라고 말을 하고,

신체적인 활동은 건강한 정신을 만들어주고,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명상을 하게 되면 많은 공황장애와 우울증 등등을 치료할 수 있다 라는게 이 다큐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에요

 

힙합이 웰빙을 노래할 때 를 추천하는 이유는??

저도 세달동안 채식을 하면서 하루에 꼬박꼬박 30분 이상씩 운동을 했더니

정말 별의별 노력을 해도 안빠지던 살들이 7kg이나 빠졌고 삶의 질도 올라가는걸 느꼈기에 이 다큐를 보면서 많은 공감을 했어요

 

하지만 채식을 유지하는것이 쉽지 않고 가공식품은 너무나 달콤하고 직접 장을 봐서 요리를 한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걸 알기에

해이해진 마음을 다잡을때 보기 좋은 내용이에요

 

채식을 하는 방법, 명상을 하는 방법, 운동을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 중점이 되는것이

아닌 채식을 하니 이런것이 좋았다, 명상을 하니 이런것이 좋았다, 적당히 운동을 하니 이런것이 좋았다 등등의

유명인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후기? 정도의 다큐에요

 

그래서 더 가볍게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동기부여는 어떤것보다도 확실한 다큐였죠

 

평소에 운동을 싫어하던 사람이 이 다큐를 본다면 당장이라도 운동을 해야겠다 라고 마음을 먹을정도로

다큐에서 이야기하는 삶의 질 향상은 굉장히 유혹적이에요 

효과도 확실하구요


건강한 생활은 제 삶에서 아주 소중한 거죠

큰 의미가 있고 저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해요

저를 소중하게 여긴다는 거죠

어떤 사람들은 외모나 체중 때문에만 건강하게 먹는다고 생각해요

그런 건 그냥 덤으로 따라오는 거예요

정말 중요한 건 내면이에요

거기에 맞춰서 외면이 달라지는 거죠

외모가 나아지는 건 기분이 더 좋고

건강하게 먹어서 얻는 큰 보너스일 뿐이에요


 

 

우리가 사실 알고있는 내용들이지만 동기부여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