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칼렛 요한슨, 애덤 드라이버 주연 '결혼이야기' 추천해요 본문

노는중/영화보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 스칼렛 요한슨, 애덤 드라이버 주연 '결혼이야기' 추천해요

함스타 2019. 12. 18. 10:31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 )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추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얼마전 오픈된

넷플릭스영화 '결혼이야기' 입니다 ㅎㅎ

 

노아 바움백 감독의 결혼이야기는 

애덤 드라이버,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에요

76회 베네치아 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작이였어요

(2019년 황금사자상은 조커가 수상했어요)

 

넷플릭스와 영화관에서 모두 관람이 가능해요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서 시청했어요 ㅎㅎ

 

넷플릭스 영화 '결혼이야기'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니콜(스칼렛 요한슨), 찰리(애덤 드라이버) 의 독백으로 시작합니다

서로가 좋아하는 상대의 모습들, 사랑에 빠질수밖에 없었던 모습들, 그리고 행복한 가정생활에 대한 독백이에요

 

행복한 커플의 러브스토리일줄 알았던 영화 결혼이야기는,

이혼을 준비중인 바버가족 이야기였어요

 

영화초반에 나왔던 사랑할수밖에 없었던 모습들은 이혼을 하기 위해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을때의 숙제에 불과했죠

 

모든 이혼이 그렇듯

두사람의 이혼이 아닌 그동안 정들었던 가족의 헤어짐이기에 찰리와 친하게 지내는 친정엄마에게 니콜은

'이제 그이랑 친하게 지내지 말라' 며 으름장도 내놓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사랑하는 아들의 양육권 문제로 부부는 법정싸움을 벌이기도 해요

양육권 다툼문제에서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해 찰리와 니콜은 비싼 수임료의 변호사와 계약을 하지만

양육권 다툼에서 이기기 위해 많은 시간을 쏟으면서 정작 아들과 보내는 시간은 적어지는 아이러니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 와중에 만난 비싼 수임료의 변호사는 이혼공장의 공장장처럼 일처리를 하는 모습을 보고

찰리는 이혼에 대해서 깊은 생각을 하게 되고 이런 찰리의 모습을 보는 우리에게도 '이혼이란게 무엇인가?' 에 대해 깊이 생각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막상 이혼을 하려고 보니 평소와 똑같은 아내의 모습도 달라보이기도 하죠

 

바버 부부는 변호사도 쓰지 않고 '우리끼리 조용하게 이혼하자'라는 처음에 생각과는 달리 고수임료의 변호사를 선임하고 양육권문제로 심하게 다투기도 하는 등 

우리는 다를줄 알았던 이혼을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모습으로 겪게 됩니다

 

본디 결혼이라는게,

특별한 사람인줄 알고 결혼을 했다가 내가 사랑한 사람이 평범한 사람이라는걸 알아갈때까지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사소한 모든것도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부부가 평범하게 이혼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영화 '결혼이야기' 입니다

 

니콜이 이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

니콜은 결혼 후 남편 찰리와 함께 본거지인 LA를 떠나 뉴욕으로 오게되고 남편의 극단에서 연기생활을 하지만 항상 뭔가가 빠진 느낌이 듭니다

승승장구하는 남편의 모습을 보니 모든걸 포기하고 온 내가 없어지는 느낌까지 들죠

LA에서도 살아보자는 니콜의 요구에 남편은 끝까지 뉴욕만을 고집하면서 

존중받지 않고 있다고 느껴진 니콜은 이혼을 해야겠다 라고 생각합니다

 

니콜이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모습을 보면서 생각해보면 많은 부부들이 니콜과 같은 이유로 이혼을 결심할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드라마에서 보는것처럼 남편의 외도, 도박, 알콜중독 등등의 큰 사건때문에 이혼하는게 아닌 아마.. 니콜과 같은 이유로 이혼을 하는 부부들이 더 많을 것 같더라구요

 

넷플릭스 영화 결혼이야기 추천 하는 이유?

미혼인 분들보단 기혼자가 더 공감을 하게 될 것 같아요

결혼이야기 시작부분의 니콜과 찰리의 독백을 볼 땐 '맞아 나도 저런 사소한 모습이 좋아서 결혼을 했지'라고 생각이 들고 니콜의 가족과 찰리의 모습을 볼 땐 '역시 이혼은 두 사람의 문제가 아니구나'싶기도 하고,

니콜과 찰리가 싸울땐 '부부의 싸움엔 승자도 패자도 없구나'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화 결혼이야기는 부부들의 현실 이혼 스토리에요

 

혹시나 이혼을 안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니콜과 찰리는 이혼을 하죠

하지만 이혼이라는 이벤트(?)에 그들은 자기연민에 빠지지도 않고 술독에 빠지지도 않아요

그저 내 인생의 하나의 사건 정도로 치부합니다

사랑을 해서 결혼을 하고 배우자의 가족, 친구들과 친분을 쌓고 이혼이란건 내인생에 없을줄알았지만 이혼을 한다고 해서 내 인생이 망가지거나하진 않아요 

 

니콜은 이혼후에 배우로써 성공하고, 찰리도 이혼후에도 여전히 감독으로 존경을 받아요

 

영화 제목이 이혼이야기가 아닌 결혼이야기 인것은

이혼이라는것도 결혼생활의 한 부분이기 때문인것같아요

이혼이란. 결혼생활 중 하게되는 많은 선택들 중 하나일 뿐인거죠

 

팍팍하고 힘든 현실 결혼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에요

이혼이 주를 이루는 내용이지만 내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깊게 생각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이 영화를 보고 '삶이 힘드니까 이혼만이 답이지' 라는 생각이 든다기보단 '내 옆에 있는 내사람을 더 많이 사랑해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영화를 보고 나서 한참을 앉아서 영화를 곱씹을수 있었어요

 

킬링타임용 영화는 아니지만 생각할거리를 주는 영화에요

넷플릭스 영화 결혼이야기 추천합니다!

 

영화 결혼이야기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5XTlfPKBI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