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강아지 화식 8개월 후기(+화식 후 피검사 수치 공유) 본문

별이 이야기/노견 별이의 투병일기

강아지 화식 8개월 후기(+화식 후 피검사 수치 공유)

함스타 2020. 4. 8. 10:00
728x90

 


<별이 이야기>

강아지 화식 급여 8개월 후기

화식으로 변경 후 피검사 수치 공유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다른 포스팅에도 적었듯이 별이는 화식을 하고 있어요

https://hamgoeun.tistory.com/26?category=784345

 

[강아지건강식] 강아지 화식 한달동안 먹여본 후기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얼마전 포스트에 별이 간수치 관련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한참을 알아보다가 강아지 자연식 이라는 이름으로 정확히는 '강아지 화식' 이 있더라..

hamgoeun.tistory.com

 


생식 ☞ 익히지 않은 재료 급여

화식 ☞ 불로 한번 익힌 재료 급여


다양한 채소들을 먹여봤고 지금 정착한 채소는

양배추 & 오이 입니다

 

매일 급여를 해야하는 채소이기때문에 

비싸지 않으면서

4계절 내내 구할 수 있는 채소로 결정했어요

https://hamgoeun.tistory.com/39?category=784345

 

[강아지 신장결석] 신장결석 증상 과 진단 후 관리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며칠전 별이 간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와서 기쁜 마음으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ㅜㅜ) https://hamgoeun.tistory.com/33?category=784345 [강아지간수치] 강아지화식 급여 후 피검..

hamgoeun.tistory.com

 

19년 8월달부터 양배추 와 오이로 바꾼 후

20년 4월에 강아지피검사 정기검사를 했고

피검사 결과지 공유해보려구요 

(강아지피검사가격 : 6만원)

 

 

이게 작년 4월에 강아지피검사 했을때 결과지에요

보시면 색연필로 표시되어있는게

전부다 정상수치보다 높은 이상수치 였는데,

 

20년 4월에 검사한 결과지는

거의 모든 수치가 정상이고 

비정상으로 나온 수치는 ALP 수치 에요

 

강아지피검사 ALP수치는 작년과 비교했을때

소폭 하락했을뿐 특별히 변동사항이 없었어요

 

의사선생님께 여쭤보니 

ALP는 골격계 에 문제가 있을때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는데 

생활하면서 이상행동도 없고 

다른 수치는 모두 정상수치라서

지켜보자고만 하시고 특별한 치료까진 

필요없을것같다고 하셨어요 

 

별이는 12살에서 한살 더 먹어 13살이 되었고,

몸 상태는 12살때보다 13살때가 더 좋아졌네요 ㅎㅎ

 

화식을 시작한건 8개월정도 되었고

그동안 바꾼거라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오리젠 사료 ☞go연어 사료 

 

로 바꾼것 외엔 양배추와 오이는 

매일 같은 양을 저울에 재 급여하고 있어요

 

별이는 영양제의 효과가 미미하다고 생각하는 

견주를 만나

어렸을때부터 영양제를 급여하지 않았고,

어렸을때부터 먹이지 않던 영양제를

노견이 되어서 먹인다면

간에 더 무리가 갈 것 같아서

13살인 지금에도 특별한 영양제를 먹이고 있진 않아요

 

영양제를 먹이지 않아도 

칼슘수치도 정상이고 특별히 아픈곳도 없이

여전히 건강한 꼬장할아범으로 생활하고 있어요 ㅎㅎ

 

다만 12살부터 시작된 뒷다리 경련(?) 이 걱정되어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검색해봤는데

슬개골에 문제가 있을 때 뒷다리를 떨 수 있다고 해 

동영상을 찍어 선생님께 보여드렸어요

 

선생님 왈, 

슬개골문제가 있어서 뒷다리를 떠는것과는 다르다며

별이는 기력이 딸려서 뒷다리를 떠는것같다고 하셨어요

 

확실히 나이가 드니 점점 기력이 쇠하고 있는것같아요

하루에 두번씩 하는 산책을 줄여야하나 싶다가도

밖에 나가면 안들어오겠다는 별이 때문에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에요..............

 

아무튼, 화식으로 바꾼 후 밥 먹는 시간을 너무 좋아하고

밥 달라고 보채는 별이를 보면서

왜 진작 바꿔주지 않았나 싶은 생각만 드네요 ㅜㅜ 

 

다행히 화식 급여방식이 별이에게 맞았는지

이상수치들도 다 정상수치범위 내에 있고

산책도 잘하고 1일 2응가 하면서 잘 지내고 있는것같아

참 다행이다 싶어요 ㅎㅎ

 

앞으로 저는 계속 이 방식으로 

사료를 급여하기로 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