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강아지간수치] 강아지화식 급여 후 피검사 결과 포스팅 본문

별이 이야기/노견 별이의 투병일기

[강아지간수치] 강아지화식 급여 후 피검사 결과 포스팅

함스타 2019. 8. 7. 09:55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그동안 별이는 먹고 있던 간수치 약을 끊고

(너무 오랫동안 먹으면 안좋다고 해서)

식이요법으로 간수치를 조절해보려고 

 

한달~한달반동안 화식 을 먹였고,

며칠전에 병원에 가서 다시 피검사를 했어요

 

오늘은 약 한달동안 화식 후 피검사 결과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1. 강아지 간수치 ALT 수치 줄이는 약 복용

ALT수치 는 강아지간수치 라고 할 수 있는데,

정상범위는 12-101 이에요

별이가 처음 병원에 간 날이 19년 4월 29일인데

이때 별이의 간수치는 205로 아주 높은 수치 였어요

 

그래서 약 두달간 약을 먹이고 

다시 수치를 검사해보니 154 로 약을 먹여도 별로 소용이 없었어요 ㅜㅜㅜ

(선생님 왈 이 정도 약을 복용했으면 정상수치로 돌아와야하는데 별이는 전혀 돌아오지 않네요 라며..ㅜㅜ)

 

대부분의 강아지는 약을 복용하고 1주일 정도 있으면 바로 정상수치로 내려온다고 해요

 

간수치가 높은 강아지들은 단백질 함량을 줄이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이를 하면 좋다고 하네요

그런데 너무 고 탄수화물 식이를 하게 되면 살이 쪄요..

 

2. 약 복용 중단 후 식이요법 시작

제가 했던 식이요법은 

https://hamgoeun.tistory.com/26?category=784345

 

[강아지건강식] 강아지 화식 한달동안 먹여본 후기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얼마전 포스트에 별이 간수치 관련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한참을 알아보다가 강아지 자연식 이라는 이름으로 정확히는 '강아지 화식' 이 있더라..

hamgoeun.tistory.com

이런식으로 식이요법을 했고, 한달 반 정도 화식을 급여했습니다!

윗쪽이 이번에 검사한 결과지 이고,

아래쪽이 처음 병원에서 검사했을때의 결과지 인데

보시면 거의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정상범주로 돌아왔고

제일 걱정했던 간수치도 정상범주로 돌아왔고

췌장수치인 LIP 도 정상범주로 돌아왔어요)

 

ALP 수치만 정상범위에서 high로 표시되어 있지만 

이것도 637→432 로 많이 떨어진걸 알 수 있어요

 

선생님 왈 ALP 수치도 계속 감소하고 있는걸로 봐선 

계속 화식을 유지하면 곧 정상범주로 돌아올것같다고 하셨어요!! > < 

 

몸무게도 11.4kg 에서 10.4kg 으로 

1kg 줄었습니당

 

예전에 별이 초음파 검사를 했을때 내장비만은 없는편이라고 하셔서 몸무게 걱정은 많이 안했는데,

아무래도 나이를 많이 먹다보니 몸무게를 좀 줄여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던차에 화식을 하니 자연스럽게 몸무게도 감량이 되더라구요

 

별이도 몸무게가 줄어서 그런지 뭔가 더 활기차게 움직이는것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ㅋㅋㅋ)

 

한달동안 강아지식이요법 만으로도

이렇게 결과가 좋을지

꿈에도 상상을 못했어요

 

강아지건강관리 가 쉬운건 아니지만

제가 쪼~금만 번거로워지면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겠다

는 생각이 더 들더라구요 ㅎㅎ

 

강아지간수치 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은

강아지화식 도 한번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은것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