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강아지 목에 혹이 났어요, 동물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본문

별이 이야기/노견 별이의 투병일기

강아지 목에 혹이 났어요, 동물병원에 다녀왔습니다

함스타 2020. 6. 11. 10:42
728x90

 


<별이이야기>

강아지 목에 혹

침샘염? 임파선염? 기관지염? 동물병원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평소와 같이 산책하고 한참 자다 일어난 별이 목이 뭔가 두꺼워 만져보니

목의 두께가 평소와는 다르게 두꺼워졌더라구요

 

사진에선 크게 티가 나지 않지만 만저보면 확실히 왼쪽에 혹도 만져지고 붓기도 상당했어요

근데 하필 주말 저녁이였고, 평소에 다니던 병원은 휴진인 날이여서 고민이였죠 ㅜㅜ 

저는 별이랑 산책하다가 노견을 키우는 견주분들에겐 항상 '다니시는 병원이 어디신가요?' 라고 여쭤보는데

얼마전 우연히 만난 18살 말티즈 견주에게 추천받은 동물병원엘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걸어서 갈 순 없고 차를 타고 가야하는 곳인데다가 별이가 특별히 생활하는데 괴로워하거나 밥을 안먹거나 산책을 안하거나 하지 않아서 하루만 더 기다려보고 다음날 상태를 봐서 가보자 고 남편과 합의를 보고 (열띤 토론의장 이였죠..ㅋㅋ) 그 다음날 목 상태를 확인해보니 어제와 다르지 않아 차를 타고 병원엘 다녀왔어요

 

제가 간 병원은 노원에 있는 스마트 병원 이에요

 

주말이였음에도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접수를 하고 기다리는 와중에도 계속 사람들이 왔다갔다 입원해 있는 강아지들도 꽤 있는 듯 했어요

 

유난스러운 부모를 둔 별이 덕분에 진찰실에서 선생님과 정말 많은 대화를 나누느라 별이가 힘들었을거에요 ㅜㅜ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을 하고 들어간 병원에서 선생님은 차분이 그리고 아주아주 친절히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병원에 스마트병원 진료스케줄도 함께 공지되어 있어서 함께 촬영해왔어요 :-D

 

 

 


Q. 선생님, 침샘염, 임파선염 인가요?

- 침샘염, 임파선염은 턱 아랫부분에 혹시 생기는 거라 지금 별이의 위치와는 달라요 별이는 목에 혹이 났으니 침샘염은 아니고 강아지 기관지염 같아 보이네요

 

Q. 종양인가요?

- 단순염증일 가능성이 높지만 종양일 가능성도 있어요

 

Q. 종양일 경우 어떻게 진단이 되나요?

- CT촬영 후 수술로 제거를 하거나 마취 후 생검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그러나 별이는 연세(연세라고 표현하시더라구욬ㅋㅋ) 가 많은 강아지라 수술의 위험성이 커요

 

Q. 강아지 CT촬영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병원에서 진행하진 않고 CT장비를 갖춘 병원에서 진행을 하게 될텐데 가격은 60만원 정도 할거에요

 

Q. 종양이 아닐 수도 있으니 우선은 CT촬영은 안필요하지 않을까요?

네, 우선 단순염증일 가능성도 있으니 약 조제후 2주 정도 지켜본 후 판단하시는걸 추천해요

 

Q. 어떤약을 먹게 되나요?

진통제, 소염제, 항생제 처방을 할거고 진통제는 별이가 통증을 느끼고 있는것같진 않지만 처방하는 진통제의 성분이 목에 혹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어서 함께 처방을 할거에요 

 

Q. 한달전 피검사에서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진행될 수도 있나요?

종양같은 경우 피검사에서도 안나타날수 있어요 종양이나 염증은 갑작스럽게 진행이 될 수도 있구요


정말 와다다다 여쭤봤던것같아요... ㅎㅎㅎ

우선은 약을 먹어보고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어요

처음 가는 병원이라 병원비가 얼마나 나올까 두근반 세근반... 

 

병원비는 29,700원 나왔어요 꽤 괜찮죠? 과잉진료도 없는 것같아요 친절하시고 병원 직원들도 굉장히 많은걸로 봐선 꽤 아픈 강아지 고양이들이 많이 찾는 병원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이 병원으로 옮기기로 결정했어요 ㅎㅎㅎ

 

제일 중요한 지금 별이의 상태는??

 

점점 혹이 줄어가고 있어요

목에 붓기도 많이 빠졌고, 혹의 크기도 많이 줄었답니다

다행히 단순 염증 이였나봐요 > <

(선생님과 만나고 병원을 나오면서 생각해봤는데 단순 염증일 가능성이 더 크겠다 싶긴 하더라구요 종양이라면 이렇게 하루아침에 확 커질순없을테니까요 ㅎㅎ)

 

아직 처방받은 약이 좀 남아서 더 먹여봐야 알겠지만, 아주 호전되고 있어요

다시 똥꼬발랄한 별이로 돌아오고 있네요 ㅎㅎㅎ

 

다만, 약을 먹은 후 ddong 의 색깔이 조금 검어졌는데 요건 다음번 내원할때 물어보려구요 

나머지는 모두다 괜찮아요 

이번주에 한번 더 내원하고 이어서 포스팅 작성해볼게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