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나의 미니멀라이프, 식기건조대 비움+스텐인레스 조리기구 구입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나의 미니멀라이프, 식기건조대 비움+스텐인레스 조리기구 구입

함스타 2020. 7. 17. 14:54
728x90

 


<미니멀라이프>

식기건조대 비움, 스테인리스 조리기구 구입

나의 미니멀라이프, 주방기구 비움 했어요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새롭게 이사 온 세종 집에는 서울 집에 기본으로 달려있었던 식기 건조대가 없어요

주방은 참 넓은 편인데, 식기건조대가 없어서 평소에 설거지하고 식기 건조대를 애용했던지라 설거지 하고 식기들을 말릴때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

 

새롭게 식기건조대를 사야 하나? 사지 말아야 하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식기 건조대는 구입하지 않기로 했어요

그 대신 집에 갖고 있던 키친크로스를 사용해서 식기 건조대를 대신해 사용하기로 했어요

 

씽크볼 옆에 이렇게 키친 크로스를 깔고 접시들을 세워서 말리니 식기 건조대를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간단하더라구요 식기건조대를 사용할 땐 식기건조대 스테인리스 사이사이 물때를 제거하느라 고생했는데, 이렇게 키친 크로스를 사용하니 식기가 다 건조된 후 저것만 널어 말리거나 세탁할 때 함께 빨면 되니까 더 간단해졌지 모예요 :-D

 

소창 원단으로 키친 크로스를 몇 장 만들어놨는데, 앞으로 하루에 한 장 이상은 쓸 테니까 몇 장 더 만들어야겠어요 ㅎㅎ

 

그리고 그동안 사용하던 실리콘 조리기구를 비움 하고 스테인리스 조리기구로 바꿨어요

실리콘 조리기구를 오랫동안 사용하기도 했지만, 그동안엔 코팅 팬을 쓰느라 스테인리스 조리기구를 사용하기 어려웠는데, 작년부터 천천히 냄비들을 스테인리스로 바꾸기 시작했고 코팅 팬은 웍 하나뿐이라 드디어 실리콘 조리기구를 비움 할 수 있었어요

 

실리콘 조리기구를 사용하면서 여간 찜 짐 했던 마음이 쓰윽 사라졌네요 :-D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실리콘에서도 유해성분이 검출이 되고 있다는 다큐를 보았고 플라스틱만큼은 아니지만 실리콘 소재도 피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스테인리스로 만든 제품은 꼭 기름으로 닦아 연마제를 제거해줘야 하는데, 저 뒤집개에서 거뭇거뭇한 연마제가 제법 묻어 나와 닦느라 공 들였어요 ㅎㅎ 

 

저의 최종 목표는 조리대 위 아무것도 없는.. 정말 깔끔한 주방이에요 저.. 할 수 있겠죠? +_+!!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