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칫솔X, 대나무칫솔로 바꿨어요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칫솔X, 대나무칫솔로 바꿨어요

함스타 2020. 7. 20. 12:50
728x90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칫솔 졸업하고 대나무칫솔 구입

제로웨이스트, 대나무칫솔로 바꿨어요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저는 요즘도 열심히 제로웨이스트 도전을 하고 있답니다 

★★나의 제로웨이스트 도전기★★
장바구니 이용 ☞비닐봉투는 줄이기
불가피하게 비닐봉투를 써야할때 ☞ 생분해비닐로 바꾸기
아크릴수세미 비움 ☞ 천연수세미 교체
수건유통기한 생각하지 않고 삶아서 쓰기

 

를 실천하고 있어요 :-D 

그리고 여기에 플러스))) 드디어 대나무칫솔로 바꾸게 되었답니다!!!!

작년에 쿠팡에서 칫솔을 구입하고 마음에 들어 한뭉텅이 사놓은 플라스틱 칫솔을 드디어 다 소비했어요

저는 칫솔 유목민이였고 이것저것 다 사용해본 후 가성비 좋은 플라스틱 칫솔을 찾곤 엄청 쟁여놓았는데 이게 이렇게 비우기가 어려울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ㅜㅜㅎㅎㅎ

 

제가 구입한 대나무 칫솔이에요 

대나무칫솔을 판매하는 업체는 제법 많은데 아무래도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저같이 칫솔을 자주 교체하는 사람들에겐 부담이 되는 대나무칫솔이였는데, 이 건 개당 천원꼴이라 크게 부담이 되지 않아 구입하게 되었어요

 

(저는 몇년전 치아교정을 끝내고 치아 뒷면에 유지장치를 부착하고 있어서 칫솔모가 다른분들에 비해 좀 빨리 닳는편이여서 칫솔 교체주기가 다른분들보다 조금 더 빠른편이에요)

 

디자인은 총 3가지인데 저는 가장 저려미디자인인 스틱형을 주문했고 칫솔모만 미세모로 변경했어요!

칫솔머리가 제가 그전에 쓰던 칫솔보다 큰 편이라 처음엔 좀 불편했지만 이내 적응되더라구요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ㅋㅋ)

미세모라서 그런지 굉장히 부드러운편이였어요 

치아사이사이 낀 이물질들도 쉽게 제거가 되는 편이였고, 저는 잇몸이 좀 약해서 이를 닦을때 치아를 아래에서 위로 정성스레 닦는편이라 칫솔모가 딱딱하거나 탄성이 없으면 금방 해지는 편이였는데 이건 일주일째 매일 3번씩 사용하고 있는데도 칫솔모가 벌어지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통에 칫솔과 치약을 함께 보관하고 있고, 칫솔 전체에 물이 닿아도 대나무라 그런지 금방 마르더라구요 :-D

천연수세미 쓸 때도 그랬지만, 대나무 칫솔을 써보니 대나무 칫솔로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칫솔모- 나일론 모)

 

양치질할때 미세플라스틱의 발생량이 적고, 혹시나 나무라 썩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물기도 빨리 마르고, 칫솔을 자주 교체해도 죄책감이 들지 않아요 

 

장점뿐인 대나무칫솔로 환경도 챙기고 내 건강도 함께 챙겨보아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