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영어 독학하기] 시원스쿨영어 8개월 수강후기 & 유튜브 영어 인강 추천 본문

공부하는중

[영어 독학하기] 시원스쿨영어 8개월 수강후기 & 유튜브 영어 인강 추천

함스타 2019. 8. 21. 11:5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오늘은 제가 19년도 초에 결제하고

수강중인 

'시원스쿨 영어 인강' 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유튜브영어 인강에 관련해서 포스팅 준비해봤어요

1. 시원스쿨 수강방법, 수강목록

 

저는 gs홈쇼핑에서 시원스쿨 수강권을 결제했어요

거기서 결제를 하니 여러가지 강의를 들을수있더라구요

강의 목록은 정말 기초인 파닉스 부터 시작해서 영단어, 여행영어, 실전영어, 기초영어, 스피킹 까지 여러가지 강의의 수강권이였어요!

제가 제일 먼저 선택했던 강의는 '5스타팩' 으로 예전에 tvN에서 했던 정시아씨 휘성씨 황신혜씨 등

여러 연예인을 모아두고 이시원쌤이 강의했던 모음집이였어요

 

우선 그걸로 영어의 뼈대를 잡았습니다

 

 

이 강의는 총 64강으로 되어있고 1,210분 이였네요ㅎ

이 강의를 듣고 나서 학습테스트를 하며 내 수준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시원스쿨 스마트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건 지금도 수강하고 있는 강의에요)

 

시원스쿨 스마트 강의의 제일 큰 장점은 강의를 듣고 배운내용을 토대로 문제를 풀 수 있는것 인데요,

이 문제들을 패스를 해야 다음 강의로 넘어갈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수동태 의문문의 강의였다면

문제가 '이게 어젯밤에 도난당한 그 자동차야?' 라는 문장에 대한 영작을 하는 방법이에요

답은 4개중 하나만 선택을 하면되고,

여기서의 답은 Is this the car that was stolen last night? 가 되겠네요 ㅎㅎ

2. 시원스쿨을 선택한 이유

저도 처음에 워낙 기초영어에 대한 인강 종류가 많고,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난감하더라구요;ㅂ;

근데 저 같은 경우엔, 중학생때 처음으로 정규과목으로 영어가 있었고 그 때 알파벳을 처음 배웠었어요(ㅋㅋㅋ)

그리고 선행학습이 되어있던 친구들에 비해 저는 어떤 학원도 다니지 않아서

영어 수업을 따라잡기 어려웠고 그때부터 영어가 더 어렵게 느껴졌던것같아요

 

그렇게 중학생을 보내고, 고등학생 때는 영어책 본문을 달달달 외워서 시험을 보곤 했었어요

본문을 외워서 영어시험 성적은 좋았지만, 영어를 사용할순없었죠(그 본문이 일상생활에서 전혀 필요가 없었으니까요...ㅋㅋㅋ)

 

그리고 나선 많은 미드들을 보면서 어느정도 리스닝은 됐지만 여전히 영어를 못하는(...) 단순한 문장도 영어로 내밷을수없는 수준이였어요

그래서 정말 왕기초부터 들어야겠다 라는 생각에 시원스쿨을 결제하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3. 시원스쿨의 장점

시원스쿨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번 반복을하며 문장을 내밷을수있게 해주는것같아요

그리고 영어의 기본 문법등을 설명해주는데 특화되어있더라구요. 

영어 문법은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수강을 해보니 문법자체는 단순하더라구요 ㅎㅎㅎ

결국엔 주어+동사 의 순서니까요

 

영어의 기초에 대해서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시원스쿨 강의가 제일 나은것같아요!

전체 목록을 수강하실필욘 없고, 5스타팩 정도만 수강하셔도 기본 골격 잡는데는 어려움 없으실것같아요

 

4. 시원스쿨 단점

우선 컨텐츠 자체가 구 강의 70%, 새로운 강의 30% 정도로 영상 퀄리티는 많이 떨어지는 편이에요

어떤 강의는 화이트보드에 보드마카펜으로 강의하는 것도 있어요.... ㅋㅋㅋㅋ

 

내용만 중시한다면 뭐, 나쁘지 않겠지만 괜히 옛날강의를 들으니 수강료가 아깝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

 

그리고, 영어의 문법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계신다면 

시원스쿨 강의는 필요가 없으실것같아요!

스원스쿨 강의는 정말 왕초보 들이 듣기 좋은 수준의 강의라서, 어느정도 영어에 대한 이해가 있으시면 

다른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1. 유튜브 영어 인강 추천
1. 아티엔바나나

제가 제일 애정하는 유튜버에요!

영어 기초에 대해서 정말 잘 가르치시더라구요

귀에 쏙쏙 들어오고 꾸준히 업뎃도 해주셔서

영어 강의 들으려고 구독했다가 요즘엔 이 분 vlog 까지 챙겨보고 있어요 ㅎ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VJASJ5q0Pc4&list=PLAaYgDI-R1LzJeYkMLDilNpx95I5eUnPF

 

2. 라이브 아카데미

이분 컨텐츠야 말로 영어인강 조금이라도 검색해보셨으면 많은분들이 아실만한 유튜버 이죠!

여러종류의 강의가 많아서 궁금하신 부분만 선택해서 강의를 들을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GDA1e6qQSAH0R9hoip9VrA/playlists

 

라이브 아카데미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을(일반 초급 ~ 중급)을 위해 알찬 내용과 보기 편한 편집으로 일주일에 2-3개의 강의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너무 바쁘거나 아플 때는 막 1주일 동안 못올리고 그럴 때도 있음... 영어 완전 처음부터 배우는 왕초보를 위한 채널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를 오...

www.youtube.com

3. SOPHIE BAN

정말 실생활 영어 배우기에 딱 좋은 유튜브 채널이에요

우선 강의 자체가 재미있고 구독자 수가 18만.. 

많은 분들이 구독하는 만큼 컨텐츠들도 많아서 영어공부하시기에 좋을거에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am5BTX9qo6Lf9itKcfhXEQ/playlists

 

SOPHIE BAN

 

www.youtube.com

모두모두 영어로 편하게 대화가 가능할때까지 

화이팅 입니다!!

텍스트 추가

 

텍스트 추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