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컴활2급실기 10일 공부법] 컴활2급실기 꿀팁&독학하기 본문

공부하는중

[컴활2급실기 10일 공부법] 컴활2급실기 꿀팁&독학하기

함스타 2019. 8. 23.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다행히(?)

별 무리없이 컴활2급 실기도 합격했네용 ㅎㅎ

오늘은 컴활 실기 공부법 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1. 컴활 2급 실기 인강

컴활2급 필기는 교재도 구입안하고, 인강도 결제안하고 유튜브로 강의를 들으며 필기를 준비했었는데,

2급은 인강을 결제했어요!

 

가장 많이들 선택하신다는 유동균 선생님 인강으로 선택했습니다~

수강료는 40,000원 입니다~!

http://www.itbtm.com

 

컴퓨터자격증 전문 사이트 IT 버팀목

 

www.itbtm.com

2. 컴활2급실기 공부기간

 

 

강의목록 보시면 옆쪽에 시청기간이 있는데요~ 10일 정도? 공부했어요

필기시험보고 조금만 쉴까 해서 넋놓고 있다가 시간만 보내서 이번에도 역시 시험접수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당 ㅎㅎ

 

★★시험접수 꿀팁!

실기시험발표는 2주뒤 금요일에 발표가 되서,

시험접수를 금요일에 가깝게 접수하시면

좀 더 빠르게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월요일에 접수하면 다다음주 금요일에 발표가 되서 18일 있다 결과를 알 수 있고,

금요일에 가깝게 접수를 하실수록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시험 난이도

유동균선생님 인강보면서 공부를 했는데,  표입력, 매크로 파트는 스킵하고

(매크로파트는 응용이 없어서 3번? 정도만 하면 금방 이해하실거에요)

표서식, 계산, 분석, 차트 만 공부했어요

 

표서식, 분석 도 응용은 없지만 강의들으시면서

여러번 해보시면 이것도 특별히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저는 계산(함수)가 제일 헷갈렸고

차트는 .. 문제만 잘 읽어보면 어렵지 않더라구요 ㅎㅎ

 

인강에선 계산파트가 너무 어려워서

막판에는 거의 계산파트만 했는데...

 

막상 시험난이도가 너무 쉬워서 40분 시험인데

실기문제를 다 풀고나니 13분이나 남아서 당황했어요...

 

인강에서 계산파트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실제 시험에선 아주아주 쉽게 나오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계산파트 꿀팁!

함수마법사를 사용해서 풀고 조건을 입력할때

문제에서 제시된 순서대로 조건을 입력하면

오류없이 계산문제가 풀립니다

 

인터넷에서 보니

컴활2급은 합격률이 50% 라고 하더라구요 

어렵지 않고, 차근히 문제 읽으시면서 문제 풀면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시험은 아닌 것 같아요

 

모두모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