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컴활2급필기 5일 공부법] 컴활2급필기 독학 후기 본문

공부하는중

[컴활2급필기 5일 공부법] 컴활2급필기 독학 후기

함스타 2019. 8. 22.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사실 저는 요즘 컴활 자격증을 따려고 

준비하고 있었어요!

 

자격증공부를 막연히 시작했는데,

시험접수를 안하니 목표가 없어서 그런지

진도가 잘 나가는것같아서

우선..

일주일 뒤 시험접수는 해봤어요

(ㅋㅋㅋ)

 

그리고 매일매일 다가오는 시험일에

점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죠 ㅜㅜ 

그래도 시험접수하고

5일동안 공부했고

그 후,

전 합격했습니당!!!

 

그래서 컴활2급 필기시험 후기

&

컴활2급독학 공부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 해요!!

1. [컴활 필기 5일 공부법] 개념잡기

우선 저는 책을 구입하지도,

인강을 결제하지도 않았어요

(공짜로 컴활자격증따기 후기 일수도 있겠네요 ㅎㅎ)

무슨 자신감이 였는진 모르겠지만(ㅋㅋ)

이 자격증에 돈을쓰기가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인강은 유튜브로 보고, 기출문제는 CBT컴활 이라는 어플통해서 공부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Qnk64iXzPc&list=PLJwfypoaE628mo9hQEJaatAesnQfTO_xK

권우석선생님 인강을 제일많이 들으시는것같고

저도 이걸로 공부했어요

 

step 1 . 그냥 인강틀어놓기!

백색소음처럼 그냥 인강틀어놓고

집안일하고 그러면서 대충 개념만 잡았었어요

(이때는 재생속도를 높여서 그냥 정말 대충~~

들었습니당 ㅎㅎ)

 

step 2 . 2과목 스프레드시트 공부하기

1과목은 그냥 인강틀어놓고 라디오처럼 들어도.. 될정도로 따로 외우진 않았고

2과목 스프레드시트만 유튜브보면서 필기하고 공부했어요!

 

step 3. CBT컴활 자격증 어플에서  요점정리 공부하기

 

어플에 들어가면 요점정리 탭이 있어요  이걸 열심히 외웠습니당 ㅎㅎ

양이 많지 않아서 스크롤하면서 외우시면 될거에요!

이렇게 2일동안 개념잡기 공부를 합니다!

 

2. [컴활 필기 5일 공부법] 기출문제 풀기 

컴활 2급 필기는 문제은행식으로 출제 됩니당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개념정리를 안하고 기출문제 답만 외우고 가도 된다고 하시지만...

 

제 생각에는

절/대/로

기출문제 답만 외우고 가시면 안될것같아요

 

제가 봤던 시험에서 기출문제랑 똑같이 출제된 문제는 정말

3-4문제? 정도밖에 없었고, 처음본 문제들이 너무 많았어요 ㅜㅜㅜ

기출문제 풀면서 답을 외워야지 보단

기출문제를 풀면서 이론정리를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게 나을것같아요!

 

인터넷에선 최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야한다~

뭐 이런이야기가 많았는데

어플에서 제공되는 저 정도의 기출문제만 

풀어도 될 것 같아요

어짜피 기출문제랑 똑같이 안나오니까.....(ㅋㅋㅋ)

 

보시는것처럼 제가 처음 기출문제를 풀었을때 점수는 처참했어요 ㅋㅋㅋㅋ

게다가 저건 여러번 풀어보고 나서 50점 받은 점수에요 ㅋㅋㅋ

그냥 계속 풀었던것같아요

계속 풀면서 오답노트 작성하고

틀린거 외우고 틀린부분 헷갈리면

다시 문제해석 본 보면서 다시 외우고..

그렇게 하니 개념이 잡히면서 점점 자신감이 붙었어요!!

 

이렇게 5일간 필기시험을 공부하고

 

다음날 오전 코참패스 어플통해서

필기시험 결과조회를 하니

 

이렇게 높은점수는 아니지만 ..합격!!!

 

이제 컴활실기를 공부해야하지만..

그래도 필기를 한번에 붙어서

너무너무 좋네용 ㅎㅎ

 

컴활2급실기는 아무래도 인강을 결제해서

공부를 해야할것같아요 ㅜㅜ!!

 

다음번엔 실기합격 후기로 

포스팅 들고올게요!

컴활 실기 합격 포스팅이에요!

https://hamgoeun.tistory.com/45

 

[컴활2급실기 10일 공부법] 컴활2급실기 꿀팁&독학하기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다행히(?) 별 무리없이 컴활2급 실기도 합격했네용 ㅎㅎ 오늘은 컴활 실기 공부법 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1. 컴활 2급 실기 인강 컴활2급 필기는 교재도 구입안하고, 인..

hamgoeu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