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출장길에 다녀온 맛집 추천] 안동 맘모스제과 에서 유자파운드케익 구매해서 먹어봤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출장길에 다녀온 맛집 추천] 안동 맘모스제과 에서 유자파운드케익 구매해서 먹어봤어요

함스타 2019. 12. 13. 10:3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 )

며칠전 출장으로 경북 안동에 다녀왔어요

당일로 다녀와야하는 출장이여서

아침 6시에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안동역은 처음이였는데,

KTX가 없더라구요 ㅜㅜㅜㅜㅜ

무궁화밖에 없어....

 

청량리에서 안동역까지 가는데 

무려 3시간.... 

 

기차만 6시간을 타야하는 강행군이였어요 ㅜㅜ

 

잠깐 일보고 바로 올라와야했는데

안동역 근처에 유명한 빵집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안동역 맛집, 안동역 빵집

맘모스제과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안동에 있는 맘모스제과는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에요 

(전국 3대 빵집 이런건 누가 정하는거죠?ㅋㅋㅋ)

 

안동문화의거리 안에 있는 맘모스제과는

1974년에 개업한 

아주 오래된 제과점이에요 ㅎㅎ


★★맘모스제과 영업시간★★

open 8:30

close 22:00


 

이렇게 되어 있지만 오전에 가시는게 

그나마 사람이 덜 하고, 빵 종류도 많을거에요

 

맘모스제과의 베스트 크림치즈빵이에요

엄~~~청 맛있다는 사람 반/ 그냥 쏘쏘하다는 사람 반

이여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블로그 리뷰들 읽어보니 그냥 평범한 크림치즈빵이라고 하더라구요

맘모스제과에 갔는데 크림치즈빵이 있으면 구매하시고,

없다면?? 20분 기다려서 굳이 구매하실필요까진 없는

그런 빵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쇼케이스안에 있었던

유자파운드케익을 구매했어요 

 

생각보다 작죠??

다른 베이커리에서 파는 파운드케익보단 작은 편이더라구요

가격은 13,000원 으로 싸지 않았어요

 

파운드케익이란?
밀가루, 달걀, 버터, 설탕 1:1:1:1 비율로 섞어 틀에 채워 구운 버터케익 이에요

 

저는 맘모스제과에서 유자파운드케익만 구매해서

바로 서울로~!!!

 

 

꽤 고급진 상자에 포장을 해주시더라구요

유자파운드케익을 담은 종이백도 맘모스제과 상호가 딱 보이는 종이백이 아니여서

선물용으로 구매해도 좋겠다 싶었어요

 

'이거 전국 3대 빵집에서 사온 케익이야' 이러면서

생색내기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상자를 열면 이렇게 길~고 얇은 맘모스제과 유자파운드케익이 똭!!!

 

파운드케익 겉면엔 설탕코팅이 되어있었어요

 

맘모스제과 유자파운드케익 단면이에요!

 

'유자필' 이 파운드케익안에 있어서

톡톡 씹히는 맛이 좋더라구요

파운드케익이라 많이 단 편 인데 유자필이 있어서 

상콤상콤 했어요 ㅎㅎ

 

 

파운드케익도 촉촉하니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하지만,

아주 달아요

 

커피없이 먹기 힘든???

 

안그래도 단 파운드케익에 

설탕코팅까지 되어있어서 

다음번엔 ..

안사도 되겠다 싶더라구요 ㅋㅋㅋㅋㅋ

 

포장도 고급스럽고

전국3대빵집 이라고 하니 

선물용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맘모스베이커리

경상북도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달콤한 유자파운드케익에 커피한잔 하시는거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