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남양주맛집]깔끔한국물의 이북만두전문점 어랑 에 내돈주고 다녀왔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남양주맛집]깔끔한국물의 이북만두전문점 어랑 에 내돈주고 다녀왔어요

함스타 2019. 12. 10. 15:41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에요 : )

벌써 올해의 마지막 12월이네요 ㅜㅜ

쌀쌀해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예전에 남편 직장상사가 남양주맛집이라며

소개해줬던 이북만두집이 생각이나

드라이브 겸 남양주 다녀왔어요 ㅎㅎ

 

저는 평소에 슴슴한 맛의 이북만두를 참 좋아해요

시판되는 비비고만두나 등등의 냉동만두는 별로 안좋아하고,

만두가 정 먹고싶으면 

시장에서 파는 손만두 정도를 사먹고

왠만해선 집에서 만들어먹으려고 해요

 

 

하지만,

만두 만드는거 정말 힘들죠 ㅜㅜ

집에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지만

요즘엔 그냥 시장에서 사다먹었는데

 

이북만두맛집이라니

남양주까지 갈만하더라구요 ㅎㅎㅎ

 

제가 갔던 만두집은 어랑손만두 에요

 

이북만두전문점인 '어랑' 은 

차없이 갈 수 없는 곳인만큼 주차장 아주 광활했어요 ㅎㅎ

주차요원도 계셔서 주차하는덴 어려움 없었어요

제가 딱 점심시간인 12시에 갔는데도 어렵지않게 

주차했습니당 ㅎㅎ

 

도롯가에서 보이는 이북만두전문점 어랑 의 간판이에요

메뉴도 참 단촐하죠? 

(메뉴가 단촐한걸보고 기대감이 더 뿜뿜> <)

 

 

이북만두전문점 어랑은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었어요

제가 가는날은 휴무여서 들어가보지 못했는데

근처에 아~무것도 없아서 어랑 만두집만 있어서

식사하시고 커피한잔 하시기에

여기만한 곳이 없을것같았어요 ㅎㅎ


어랑 카페

open - 12:00

close - 19:00


 

어랑 카페를 지나 조금 더 걷다보면

바로바로

어랑 이북만두전문점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작은규모여서 쪼금 놀랐어요

그런데 내부는 꽤 넓더라구요

좌식테이블도 있고 입식테이블도 있었지만

저는 입식테이블로 착석! 했습니다

 

메뉴는 정말 단촐해요 ㅎㅎㅎㅎ

어랑 손만두국, 어랑뚝배기, 어랑전골, 도시락만두, 녹두빈대떡

딱 이렇게 5가지에요

 

제가 갔던 날이 유독 추웠던 날이라서 그런지

어랑 뚝배기 많이 드시더라구요 

 

혼자갔으면 어랑뚝배기를 못먹고올뻔...!

남편이랑 같이 가서 어랑손만두국, 어랑뚝배기, 도시락만두 

이렇게 세개를 시켰어요 ㅎㅎ

 

 

 

주문과 동시에 밑반찬이 세팅이 됐어요

물김치와 깍두기 였는데

저.. 동치미 별로 안좋아하는데 어랑 물김치는 참 맛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많이 달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밑반찬 세팅 후 얼마안되서 나온 어랑 도시락만두 에요

6개에 9천원이니까..

개당 1,500원 이네요

(시장에서 사먹는것보단 확실히 비싸.. ㅜㅜ)

 

안에 속을 보려고 갈라봤어요 

어랑에서 만드는 이북식만두는 

정말 담백한 맛이였어요

 

고기가 적게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느끼하지도 않고

오히려 두부맛이 많이 나는 

그런 담백한 맛??

 

냉동만두에서 느껴지는 강한 맛은 없지만

저는 오히려 그래서 더 좋더라구요

 

저는 집에서 만두를 만들떄도 시판 만두피는 사용하지 않는데,

만두피도 직접만드시는지

집에서 만들었을때 나는 수제 만두피맛이 

나더라구요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찐만두를 두개씩 먹고 슬슬 배가 차길래

우선 먹는거 스탑 하고 

만두국과 뚝배기를 기다렸습니다 ㅎㅎ

 

그/런/데

 

찐만두는 바로 나왔는데 

이상하게 어랑만두국하고 어랑뚝배기는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안나오는거...

 

게다가 저희보다 늦게온 테이블에 음식이

서빙이 되는걸보고

그제서야 종업원에게 여쭤보니 누락이 됐나보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런 말 한마디 없고.... 쳇...

기다리던 어랑뚝배기와 어랑손만두국이...!!

 

어랑뚝배기는 매콤한 국물에 만두가 풀어져서 나온 

만두탕(?) 같은 음식이였어요

 

처음엔 어랑뚝배기에는 만두가 안들어가있나?

싶었는데 먹다보니 만두가 풀어져있더라구요 ㅎㅎ

 

어랑뚝배기는

고추기름없는

순두부찌개+육개장 같은 맛?

해장국으로 좋은 시원한 국물이였어요

맛있더라구요

 

국물이 진하면서도 가벼운데

고추기름이 들어가있지 않아서 깔끔한

해장하기 딱 좋은 맛이였어요

 

 

남편은 어랑뚝배기

저는 어랑손만두국!

 

어랑손만두국은 찐만두와는 또 다른 느낌이였어요

 

 

찐만두는 굉장히 깔끔한 맛이였는데,

손만두국에 들어있는 만두는 좀더 기름진맛이 나더라구요

소가 다른가? 싶어서 갈라봤는데

그렇게 달라보이진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뜨거운 육수탓에 고기맛이 더 강하게 났던것같아요

 

국물도 깔끔했지만

제가 옛날에 먹었던 이북식만두국이랑은 또 다른 맛이였어요

 

제가 예전에 다니던 회사가 광화문에 있어서

거기 근처에 있는 이북식만두국맛집 을 자주 갔었는데

거기 국물은 조금 더 담백했었거든요

 

어랑손만두국은 다른 이북식만두국에 비해

국물이 좀 더 진하고 조금 더 간이 강하더라구요

하지만 

맛있었어요 ㅎㅎㅎㅎ

 

간이 강하다고 해서 짜다 라고 느껴질정돈 아니였고

워낙 슴슴한 맛을 기대하고 갔던지라 

먹기 좋은 염도였어요 ㅎㅎㅎ

 

어랑손만두국에 만두는 5개가 들어가있고

저는 이미 그 전에 만두를 2개를 먹어서

배가 진짜 너무 부르더라구요.......

 

만두도 작은 사이즈가 아니여서

총 5개를 먹었는데 

배 터질뻔....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남편과 저는 남기지 않고

싹싹긁어먹었어요 

맛있었거든요 ㅎㅎㅎㅎ

 

 

 

저희는 메뉴3개를 주문해서 

27,000원 결제하고 왔습니당 

 


★★총평★★

이북식만두 특유의 슴슴한 맛이 참 좋았어요

만두피도 맛있었고,

얼큰한 국물의 어랑뚝배기도 

맵지않고 짜지도 않아서 

국물을 후루룩 마실 수 있었어요

주문한 음식 모두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 

 

하지만

종업원의 실수로 주문이 꼬여

음식이 늦게 나왔음에도 아무런 이야기도 전달받지 못했고

직원들끼리 싸우시는건가? 싶을정도로

큰소리가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서비스면에서는 그닥...

 

 

그냥 맛있게 음식만 먹으러 가야겠다 싶으시면

괜찮은 식당이라고 생각해요 ... ㅎㅎㅎ

음식은 맛있으니까요 ㅋㅋㅋㅋ

 


 

추운겨울에 따끈한 이북식만두국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