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베이킹소다+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만들고 일주일간 사용해본 후기 본문

제품사용리뷰

베이킹소다+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만들고 일주일간 사용해본 후기

함스타 2020. 1. 18.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요즘 저는 제로웨이스트 에 도전하고 있어요 

사실, 대단한건 아니지만 .. ㅎㅎ

 

장 볼 때 장바구니 챙기기

불필요한 포장재 거부하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등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ㅎㅎ

 

 

오늘은 우연히 알게된 

베이킹소다변기클리너만들기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저는 식당엘 가든 어디를 가든

위생의 척도는 화장실이지!

 

라며 화장실을 제일 유심히 보는편인데,

 

그 습관은 집에서도 이어져

화장실청소를 정말 공들여 하는 편이에요 ㅎㅎ

 

그런데 베이킹소다와 치약으로

#변기세정제 를 만들 수 있다니..

 

누구나 집에 베이킹소다 와 치약은 있잖아요? ㅎㅎ

그래서 냉큼 만들어봤어요 

 

베이킹소다+치약 으로 변기세정제 만들기

 

 

 

1. 베이킹소다 와 치약을 준비해주세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뭉쳐야해서 저는 호일을 깔았는데, 종이호일이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2. 베이킹소다 2.5컵 치약 1컵 (2.5 :1비율)로 계량해주세요

 

 

 

 

3. 베이킹소다와 치약이 잘 섞일 수 있게 조물조물 반죽해주세요

 

 

 

4.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잘 뭉쳐 네모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5. 집에 있는 육수팩에 넣은 후 끈을 달아 주세요

 

 

 

6. 변기물통안에 넣고 끈으로 고정시키면 완성!!

(물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서 생수통을 넣어놨는데, 

효과.. 1도 없는것같아요.. ㅋㅋㅋ)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않고

만들면서도 괜히 환경을 더 생각하는 것 같고

살림 잘하는 주부가 된 것 같고

이렇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신나서 남편한테도 자랑하면서

일주일동안 사용하고 

다시한번 변기물통을 열어봤는데?????

 

우선 금방 녹는거 아냐? 했던

베이킹소다+치약 뭉치는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많이 녹지 않고 잘 매달려있었어요

 

그/런/데

 

베이킹소다가 안녹아.....

베이킹소다가 잘 안녹는지 

물통 바닥에 하얀가루가 

쌓여있더라구요 ...............

 

일주일동안 사용하면서 변기청소도 따로 안해봤는데

그닥 깨끗한것도 못느끼겠고....

 

괜히 아까운 치약만 쓴 것 같곸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에 만들어놓은것 

물에 다 용해되면 

두번다시는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했어요 ㅋㅋㅋㅋ

 

그냥 2-3일에 한번씩

솔로 닦아주는게 제일 깨끗할 것 같아요 

 

베이킹소다변기세정제 는 비추합니다...

다음번 제로웨이스트포스팅 으로 돌아올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