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제로웨이스트 생활하기] 고무장갑연구소에서 생분해고무장갑 구매했어요 본문

제품사용리뷰

[제로웨이스트 생활하기] 고무장갑연구소에서 생분해고무장갑 구매했어요

함스타 2020. 1. 19.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주방의 필수품 중 하나인 

생분해 고무장갑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저는 고무장갑을 일부러 자주 교체하려고 하진 않는데

생각처럼 오래 사용하긴 어렵더라고요

항상 어딘가에 구멍이 나있어서... ㅜㅜㅜ

 

요즘엔 오른쪽 고무장갑, 왼쪽 고무장갑

등등

구멍 난 쪽의 고무장갑만 따로 구매할 수 있어서

불필요한 낭비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데요

 

구멍난 고무장갑을 쓰레기통에 버리는데

고작 한달남짓 사용한 고무장갑을

쓰레기통에 버리려고 하니 너무 아깝더라구요

 

고무라서 썩는시간도 오래걸릴텐데 

하는 불안감에

생분해고무장갑 을 검색해봤어요 

 

많은 생분해고무장갑이 나왔는데

오늘은 제가 구입한

고무장갑연구소 의 생분해고무장갑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당~!!

 

★★제가 직접 알아보고, 제가 구매한 상품입니다!!

생분해고무장갑을 써야하는 이유! 

저는 여름에도 핸드크림을 바르는 손만 건성 인 사람이에요 

그런데 손이 이렇게 건조한 이유가 

고무장갑 때문일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너무 깜짝놀랐어요

 

고무장갑 안쪽까지 비누로 세척해 말려서 사용해야한다는 사실을 저는 처음 알았어요....

 

자주 세척하고 바짝 말려서 사용해도 한달에 한번정도는 교체를 해줘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일년에 12개 이상을 버리게 될테고.. 기왕이면 생분해되는 고무장갑을 사용하는게 좋을것같아요!

고무장갑연구소 에서 생분해 고무장갑을 구매하게된 이유

 

1. 저렴한 가격

 

개당 990원이고 16개를 구매했는데도 15,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라

고무장갑을 자주 교체해도 부담되지 않을 것 같았어요 ㅎㅎㅎ

 

2. 다양한 색깔

 

저는 고무장갑 특유의 그 분홍색이 싫어서 연두색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것도 예쁜 연두가 아니라 형광빛이 도는 연두색이라.... 썩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고무장갑 연구소 생분해 고무장갑은 색깔이 정말 다양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저는 아이보리색으로 구매했어요 

 

3. 친환경 천연생고무 100%

 

흙으로 분해가 되는 천연 생고무라니.. 기왕이면 생분해까지 오래걸리는 고무장갑보단 천연 생고무로 만든 고무장갑을 쓰는게 더 합리적인 소비라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분해화가 시작되어 가루화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1개월 이내라고 하니 생분해장갑을 안쓸이유가 없죠??

생분해 고무장갑 구입 후기

 

저는 16개나 구매를 해서.. ㅋㅋㅋㅋㅋ

15,000원 이상 구매를 해야 사용할 수 있는 1500원짜리 쿠폰이 있어서 16개나 구매를 했네요

어짜피.. 놔두면 쓸테니까 배송비도 아낄겸 대량구매 했어요 

(배송비는 3천5백원 이에요)

 

포장도 깔끔하게 군더더기 없이 와서 더 좋았어요

신기하게도 고무장갑에 제조일자가 적혀있더라구요 ㅎㅎ

19년 12월 9일에 제조된 따끈따끈한 고무장갑이에요

 

고무장갑 뒷면에 보시면

고무장갑의 특징에 대해서 잘 나와있었어요 

무엇보다 자연친화제품이라는게 참 좋죠? > <

항상 설거지 후에 싱크대에 널어놨었는데 

이제부터 같이 구매한 집게에 걸어 보관하면 될 것 같아요 ㅎㅎ

고무장갑은 통풍이 될 수 있게 걸어서 보관하는게 좋다고 해요! 

(집게는 800원 입니다)

 

저는 키도 크고, 손도 크고, 발도 크고.. ㅋㅋㅋ

 

고무장갑을 뒤집어 보니 아무런 처리가 되어있지 않아서

깨끗하게 씻어서 말릴 수 있었고,

 

제가 그전에 사용하던 고무장갑은 고무장갑 안쪽이 면(?)같은 걸로 처리가 된 고무장갑이여서 씻어서 말려도 깨끗한 느낌은 별로 안들었거든요 

 

사이즈도 전에 사용하던 고무장갑과 동일했어요 

 

좀 얇은거 아니야? 했는데

질김도, 탄력성도 그 전에 사용하던 고무장갑과 비슷했어요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자주 교체하고 안쪽까지 세척해야하는 고무장갑

기왕이면 생분해되는 고무장갑으로 구매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라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