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한살림 쇼핑하기] 한살림에서 유기농 면 행주 구입했어요 본문

제품사용리뷰

[한살림 쇼핑하기] 한살림에서 유기농 면 행주 구입했어요

함스타 2020. 1. 31. 10:27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요즘 제로웨이스트 를 실천하면서

가장 쉽게 줄일 수 있는게 뭘까 고민하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소창행주 라는게 있더라구요 ㅎㅎ

 

많은분들이 소창행주를 사용하고 계셨고

소창원단으로 만든 행주에요!

 

소창행주의 장점
물기 흡수가 빠르고, 건조 속도가 빨라요

그래서 저도 소창행주를 사볼까 했는데

어째.. 배송비가 더 나와... ㅋㅋㅋ

살까말까 장바구니에만 넣어놨는데

 

장보러 한살림에 갔다가

유기농 면 행주가 있어서 

냉큼 집어왔어요 ㅎㅎㅎ

 

 

 

한살림행주 는 표백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에요 

면100% 여서 촉감도 부드러웠어요 

총 3장이고 사이즈는 37X39cm 로 꽤 큰 편 이에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예쁜 면 행주가..!

뽀송뽀송하고 부들부들 하더라구요

이중면이라서 그런지 엄청 두꺼웠어요 

 

 

 

한장을 펼쳐보았는데, 엄청 크죠? ㅋㅋㅋ

수건이나 걸레로 써도 좋을만큼 굉장히 큰 사이즈였어요 

 

 

 

박음질도 튼튼하게 되어 있어서

삶거나 빡빡 빨아도 풀림이 없을 것 같아요

 

박스 뒷면을 보니 

사용상 주의사항 : 사용 전 한번 삶아서 이용하시면, 흡수력을 증가시켜

이용하시는데 더욱 좋습니다

 

이런문구가 있어서 삶아보기로 했어요 

 

 

 

 

 

 

행주삶는법

1. 스탠 냄비에 물을 담고 과탄산소다와 행주를 넣고 끓이면 끝!

(과탄산소다는 찬물엔 녹지 않고 뜨거운물엔 잘 녹아요

다만 과탄산소다를 사용할땐 꼭 환기를 시키셔야해요!) 

or

2. 위생봉투에 과탄산소다+물+행주 를 넣고

위생봉투에 구멍을 살짝 뚫어서 5분정도 돌려주면 끝!

 

저는 클래식한 1번을 선택했어요 ㅎㅎㅎ

 

 

 

과탄산소다를 넣고 푹 끓여줬어요 

 

 

 

 

 

20분 정도 끓이고 물이 다 식을때까지 

담궈둔 다음에 

깨끗한 물로 빨아주면

행주삶기 끝!

 

 

 

몇년전 사놓았던 표백처리가 된 면포와 비교해보니

누리끼리한 색깔이 있지만

그래도 표백처리 되지 않는 제품을 사는게 

환경을 생각하는 일 인 것 같아요 ! ㅎㅎ

 

 

 

며칠동안 써보니

1장이 너무 커 이렇게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고 있어요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는게 

행주 널기도 편하고 

자주자주 바꿀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ㅎㅎ

 

한살림행주 를 며칠간 써보니

생각처럼 흡수가 잘 되지 않아서

소창행주로 바꿔야하나 싶었는데

 

계속 쓰면서 빨고 널고 삶고 이러니까

처음보단 확실히 흡수력이 살아나더라구요

 

요즘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일회용품이 있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쓰레기를 줄일 수 있어요 

생각보다 해보면 그리 대단한 일도 아니더라구요 

 

쓰레기를 줄일수 있는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라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