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휴지 대용품으로 딱! 소창행주, 소창티슈 만드는 방법 본문

제품사용리뷰

휴지 대용품으로 딱! 소창행주, 소창티슈 만드는 방법

함스타 2020. 2. 13.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D

소창행주, 소창티슈, 

소창수건, 소창와입스 

들어보셨나요?

 

예전엔 식사를 하고 나서 

식탁을 물티슈로 닦았는데

제로웨이스트생활을 해보려고

행주를 구매해서 물티슈사용량을 줄였어요

 

물티슈를 줄이고 나니

평소에 사용하던 티슈나 두루마리휴지가 

아까워서 소창원단으로 

소창티슈를 만들면 어떨가 싶더라구요 

 

소창원단이 

물 흡수율도 높고 빠른 건조가 되서

옛날부터 아기기저귀용 천 으로 

사용했다고 해요 ㅎㅎ

저는 한살림에서 구매한

유기농 면행주 를 사용하고 있어서

소창행주는 필요 없었고

 

휴지 대용품으로 

소창티슈를 만들어보려고

네이버스토어 네이브알

에서 23,900원에 구매했어요

 

소창행주, 소창티슈(와입스) 만드는 법

1. 소창원단 2겹을 준비해주세요 

-소창원단이 얇아서 1겹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좀 있어서 저는 2겹 소창행주(티슈)를 

만들어봤어요

2. 가로 13cm/ 세로24cm로 재단해주세요

-저는 뽑아쓰는 소창티슈를 만들고 있어서 

저정도 크기가 딱 좋더라구요 

 

3. 소창 1면으로 총 14장의 소창티슈를 만들 수 있어요

 

 

4. 두장을 겹친 후 창구멍을 제외하고 

쭉 둘러박음질 해주세요

-가장자리 쪽으로 붙여서 박음질을 하게 되면 소창원단이 풀리면서 뜯어질 수 있으니 1cm 간격을 남겨두고 박음질 해주세요

 

5. 창구멍에 손을 집어넣고

모서리를 ㄱ자로 접어서 뒤집어 주세요 

-ㄱ자로 접은 후 핀셋이나 송곳 등 뾰족한걸로 모양을 잡아주세요 

 

※모서리 모양을 잡고 뒤집은 모양※

6. 창구멍을 안쪽으로 납작하게 접어주세요

 

7. 창구멍을 시작으로 4면 테두리를 박음질하며 

마무리해주세요 

 

★★★완성 

총 14장의 소창티슈가 만들어졌어요 ㅎㅎ

 

재단하고 박음질하고 완성하는데 

장당 7분정도가 걸렸고, 

2시간동안 재봉틀을 하니 

나중에는 힘들어서 모양이 점점 삐뚤빼뚤... 

그 와중에 흰색실을 다 써버려서 

초록색실로 마무리를 했네요 ㅋㅋㅋㅋ

다 만들고 나니 사이즈가 줄었고

가로 12cm/ 세로23cm 에요

소창행주, 소창티슈 는 

삶아서 사용해야 하는데 

삶으면 2cm정도 더 줄어들것같아요

 

재단 후 와 완성품의 사이즈가 

꽤 차이나죠? ㅎㅎ

만들어놓은 소창티슈를 겹쳐 접으면

이렇게 뽑아서 쓰는 티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ㅎㅎㅎ

 

이제 휴지를 줄이고 소창티슈로

제로웨이스트생활에 한걸음 더 나아가보는건 

어떠실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