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제로웨이스트생활] 일회용랩 대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랩으로 교체했어요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제로웨이스트생활] 일회용랩 대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랩으로 교체했어요

함스타 2020. 3. 2. 13:32
728x90

 


<제로웨이스트 생활하기>

일회용랩 대신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실리콘랩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요즘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하며

휴지와 물티슈를 쓰던 일상생활에서 

소창와입스 , 소창행주 로 바꾸어

휴지를 사용하지 않고,

 

일회용 랩을 사용하던 일상생활에선

실리콘랩 으로 바꾸며 일회용랩 사용빈도를

줄이고 있어요 ㅎㅎ 

 

제가 평소에 사용하던 일회용 랩은 접착할 수 있는 면이 있는

press'n seal 제품 이에요 

이 press'n seal 의 가장 큰 장점은 접착면이 있어

밀봉이 잘되고 

고기나 야채등의 음식재료를 소분할때 

사용하기에 편한 제품이에요 

 

하지만 press'n seal 제품의 큰~ 단점은

 

랩을 붙이고 뗄 때 접착제가 그릇 가장자리에 

남는다는 거였어요..... 

 

광고에선 접착제가 절대로 이염이 안된다고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접착제가 그릇에 뭍어서 

끈적끈적 하더라구요

 

마트에서 2개가 한묶음이라 사왔다가

겨우겨우 다써서 

이번엔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실리콘랩으로 바꾸기로 했어요 

 

제가 구입한 실리콘랩 제품은 바로 요거에요!

다양한 크기의 실리콘랩이 있으면서 가격은 1900원밖에 안하는 

요제품!! ㅎㅎㅎ

6개에 1900원 이더라구요 > <

 

큰 대접을 덮을수 있는 실리콘랩에서 부터 

컵 뚜껑 대신 덮을 수 있는 실리콘랩까지 규격이 다양해요

 

냉동밥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을때 

항상 일회용랩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일회용랩 대신 실리콘랩을 덮어

쓰레기를 줄일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ㅎ

 

실리콘이라 삶을수도 있고

주방세제로 세척해서

깨끗히 말려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는 처음 구입했을때 뜨거운물에 삶고

그 이후에는 사용하고 나면 

바로바로 주방세제로 조물조물 세척한 다음

식기건조대에 걸어 말린 후 

보관하고 있어요 

 

많이 쓸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게다가 한번쓰고 버리는 일회용랩이 아니라

영구적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smartstore.naver.com/mani-farm/products/4540888104?NaPm=ct%3Dk79xw4p0%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e5465c71c58fa7b089a2d6b315f7371c28a01a19

 

실리콘 요술 뚜껑 다용도 덮개 : 다이렉트스토어

실리콘 요술 뚜껑 다용도 덮개

smartstore.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