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6개월동안 내가 번 월급 외 수입 공개 (feat. 구글애드센스, 정기예금, 카카오뱅크세이프티박스) 본문

제품사용리뷰

6개월동안 내가 번 월급 외 수입 공개 (feat. 구글애드센스, 정기예금, 카카오뱅크세이프티박스)

함스타 2020. 3. 3. 13:23
728x90

 


<아껴서 생활하기>

월급 외 수입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정기예금, 카카오뱅크 세이프티박스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오늘은 제가 6개월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벌어들인 아주 소소한 수입 (ㅋㅋㅋㅋ) 공개와 

1년동안 묵혀놨던 정기예금 기간만료로 벌어들인

수입을 공개해보려고 해요 

저는 작년 4월 18일 

'전주국제영화제 티켓오픈' 에 관한 포스팅으로

첫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우연히 본 재태크 동영상에서 

'블로그로 돈벌기' 라는 컨텐츠에 혹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렇게 어렵지도 않겠지 라는 생각에 

무작정 블로그를 시작했죠 ㅎㅎ

 

저의 첫 포스팅은 조회수가 59밖에 되지 않는

포스팅이였어요 

첫 포스팅이라 요령도 없고 

(블로그한지 1년이 되었지만 요령은 

지금도 별로 없는것같아요..ㅋㅋㅋ)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쭉~ 글만 쓰기에 바빴죠 ㅎㅎ

아무튼, 열심히 포스팅하고 

내 블로그에 힘을 쏟은 결과 

 

구글 애드센스 수입 공개

얼마전에 첫 수입이 지급되었어요 

총 1회차 입금 받았고 

총 금액은 102.68불 이에요

(애드센스는 100불 이상부터 수익이 지급되고 달러로 입금이 되요 > <)

 

포스팅은 140개 정도 작성했고

평소에 방문자수 300명 정도 되는 작은 블로그에요 

 

한달에 2만5천원? 정도 되는 적은금액을 

소소하게 벌고 있어요 ㅎㅎㅎ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단 높은 금액을 받는다던 구글 애드센스이지만

저같은 작은 블로거들한테는 

여전히 치킨값정도되는 수입만 벌어들이는 

수준 입니다 ㅎㅎㅎ

애드센스로 벌어들이는 수입보다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하는 체험포스팅과

업체로부터 원고를 제공받아 작성하는 

기자단(?) 같은 포스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약 1년간 블로그 운영하면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은 

사실 몇개 없고,

업체로부터 원고를 제공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은 한개도 없어요 

 

소소하게 그냥 내돈내산 한 제품들

솔직하게 작성하며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수록 

내 블로그에 대한 애정이 뿜뿜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나 정보들을 

정성스레 작성하고 있어요 

카카오뱅크 정기 예금 수익

작년 2월 20일에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으로

천만원을 넣어놨고 

금리는 2.1%로 책정되어 

(2월20일까지 목돈을 빼야하는 상황이 있어서 1년 만기가 아닌 11개월 만기로 정해서 금리가 살짝 낮은편이에요)

이자 세후 금액으로 17만 3천 291원 

지급받았어요!

 

정기예금은 적금보다 조금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서

목돈이 있다면 적금 보다는 정기예금 추천해요

 

천만원을 그냥 통장에 갖고 있는것보단

정기 예금으로 묶어두면

치킨 15마리는 시켜먹을 수 있는 금액이

입금된답니다 ㅎㅎㅎ

카카오뱅크 세이프티 박스

얼마전 카카오뱅크에선 

세이프티 박스라는 상품을 내놓았어요 


예금이나 적금처럼 

오랜시간 돈을 묶어놓고

만기때 이자를 지급받는게 아닌

매 월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에요 


 

 

올해 안으로 목돈을 사용할 일이 있어서 

정기 예금보다는 바로바로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세이프티박스로 옮겨놨어요 ㅎㅎ

 

매달 8천119원 정도의 이자가

제 통장으로 들어와요 

 

옛날 같았으면 목돈 쓸때까지 

그냥 통장에 넣어 놓았을텐데

이렇게 소소하게 이자를 받으니

알뜰살뜰한 주부가 된 것 같아요 ㅎㅎㅎ

소소하게 소통하면서 

내 일상도 기록하고 

포스팅하면서 내가 구입한 제품에 대해

더 심도있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블로그는 참 유익한 활동인 것 같아요 ㅎㅎ

 

쏟는 시간이나 정성에 비해

수익은 높지 않지만

언젠간 쌓이고 쌓여 

저의 자양분이 될거라 생각해요

 

부업으로 무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블로그 추천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