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설페이트무첨가 샴푸] 비건 샴푸 아발론샴푸 코스트코에서 구입했어요 본문

제품사용리뷰

[설페이트무첨가 샴푸] 비건 샴푸 아발론샴푸 코스트코에서 구입했어요

함스타 2020. 3. 9. 12:02
728x90

 


<코스트코 샴푸>

친환경 샴푸 코스트코에서 구입하기

화학성분 적은 건강한 샴푸 구입하기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저번달 코스트코에가서 샴푸를 구입해왔어요

원래는 샴푸 구입할 생각이 없었고

그 대신 '샴푸바' 를 구입해야겠다 싶었는데

오빠와 상의끝에 샴푸바는 좀 더 알아보고 구입하기로 하고

그 대신 

좀 더 친화경적이면서 두피에 부담이 되지 않는 제품으로

구입하고자 이것저것 알아보았어요!

 

인터넷 커뮤니티에 물어보니 

가성비 괜찮은 제품이라며

엘지생활건강에서 나온 오가니스트샴푸 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ㅎㅎ

 

근데 코스트코에 있길래 냉큼 사왔어요 ㅎㅎ

 

 

제가 구입한 샴푸는 

오가니스트 아프리칸 까리떼 리페어 샴푸 

 

아프리칸 까리떼란 ?
보습력과 풍부한 영양성분을 담은 아프리카의 녹색황금 까리떼는
거친 손상모에 풍부한 영양에 도움을 줌

 

모발 끝에 손상모가 있어서 요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오가니스트는

실리콘, 석유계 계면활성제, 동물성원료, 파라벤

무첨가 제품이에요 

 

980ml에 10,990원 으로 저렴해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그런데

 

 

그 날 함께 사온 비누를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여러가지 화학성분이 있는데 

https://hamgoeun.tistory.com/145

 

수제비누 종류 와 비누에 들어있는 화학성분 공유 (feat. 코스트코비누/보태니컬 비누 성분)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저는 요즘 코로나19때문에 개인위생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무수에탄올을 구입해서 정제수와 함께 섞어 소독제로 사용하기도 하고 무수에탄올과 알로에겔을 섞어서 손소독제로 사..

hamgoeun.tistory.com

 

혹시나 하고 오가니스트샴푸 뒷면을 보니 

그 화학성분이 딱 있는거 아니겠어요?????

 

바로

소디움 라우릴스 설페이트- 
합성계면활성제로 피부의 지방막을 손상시켜 세포내 단백질을 변형시킴/ 피부자극이 있고 동물실험결과 심각한 피부변화 관찰, 뾰루지 발생, 모낭을 파괴시키고 탈모를 유발!!!

 

처음엔 듐라우릴설페이트(SLS) 인줄 알았는데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 더라구요 

 

비슷한 성분인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성분이에요

 

오히려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는 인체에 덜 해롭지만 환경에 좋지않고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는 환경에 덜 해롭지만 인체에 좋지 않은 성분이에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는 발암 물질은 아니지만,

SLES를 만들때 발암 성분을 원료로 해 성분이 잔존할 가능성이 있다

라고 해요 

 

그래서 저는

다시 코스트코로 가게 됩니다........ㅋㅋㅋㅋ

 

코스트코의 가장 큰 장점인 

묻지마 환불 과정을 걸쳐 선택한 제품은 바로

 

아발론오가닉스 비오틴 비 콤플렉스 샴푸

(Avalon organics therapy)

 

제품 앞면에도 적혀있듯이 

아발론 오가닉스는 

no GMOs vegan biodegradable

유전자조작을 하지 않고

비건인

생분해 제품이에요 

 

비건샴푸를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아발론오가닉스 샴푸는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대신

소듐라우릴글루코사이드하이드록시프로필설포네이트 

가 들어간 제품이에요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가 들어가있지 않은 샴푸죠

합성 계면활성제이긴 하지만

소듐라우릴글루코사이드하이드록시프로필설포네이트 는

발암 물질이 햠유되지 않은 제품이라

그나마 안전한(?) 제품인것같았어요

 

하지만 SLS, SLES 처럼 

많은 자료를 갖고 있진 않더라구요 ㅜㅜ

 

저는 SLS, SLES가 들어가있지 않은

아발론 오가닉스 샴푸를 선택했어요 ㅎㅎ

 

 

 

화학성분이 적은 샴푸,

비건샴푸,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 가 

들어가 있지 않은 샴푸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