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현대모비스에서 부품 구매 후 직접 자동차 리피터 교체 했어요 본문

제품사용리뷰

현대모비스에서 부품 구매 후 직접 자동차 리피터 교체 했어요

함스타 2020. 3. 12. 14:00
728x90

 


<아껴서 생활하기>

자동차 리피터 교체하기

자동차 리피터 직접 교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얼마전 주차를 하다가 리피터에 살짝 금이 갔어요 ㅜㅜ

초보때 한번 주차하다가 리피터 파손으로 교체를 한적이 있었는데 

그 후로 두번째 교체네요 ㅜㅜㅋㅋ

 

첫번째는 아무것도 몰라서 근처 공업사에 가서

눈탱이 맞고 아주 비~싼 돈들여 교체했는데

이번엔 남편과 함께 직접 교체해봤어요 ㅎㅎㅎ

 

 

근처 현대모비스에서 부품을 구매해왔어요 

현대모비스에 제가 찾는 부품이 있는지 전화로 재고를 먼저 확인한 후 다녀오시면 더 편해요!

리피터의 정확한 명칭은 램프 어셈블리 아웃사이드미러 네요

우측 리피터가 깨져서 한쪽만 구입했고

리피터 구입가격은 1만9천250원 입니다 

(2만원도 안되는 가격을 저는 공업사에서 얼마나 눈탱이를 맞았는지...)

 

 

 

깔끔하게 딱 리피터 하나 구입해 왔습니다 ㅎㅎ


★★리피터 교체 방법★★

1. 사이드미러 커버 탈거

2. 거울 탈거

3. 리피터 교체 

4. 거울 조립

5. 사이드미러 커버 조립


 

 

1. 사이드미러 커버를 탈거해주세요

안쓰는 카드를 이용해 틈을 벌려 준 후 1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지렛대 원리로 탈거해주세요

헤라가 있으신 분들은 '헤라'를 사용하시면 더 편리해요 

 

2. 거울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탈거해주세요

3. 깨진 리피터를 제거해주세요 

깨진 리피터를 제거하고 이 전선에 새로운 리피터를 꽂아주면 되요

 

4. 시동을 켜 리피터를 작동시켜 본 후 정상 작동하면 

거울을 부착하고 교체한 리피터도 제자리에 맞춰 끼워주세요

 

5. 커버까지 부착하면 끝!

 

처음 해보는거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다음번에 교체할 일이 생기면

금방 교체할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사이드미러 탈거하는게 힘이 들어가서 그렇지

그것만 해결하면 여자분들도 충분히

큰 힘 들이지 않고 교체하실 수 있어요

 

공업사에서 리피터 교체하면 공임비까지 해서

꽤 비싼데,

이렇게 부품만 사서 제가 직접교체하면

성취감도 있고 돈도 아낄 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