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나의 제로웨이스트, 음료 캐리어 활용 편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나의 제로웨이스트, 음료 캐리어 활용 편

함스타 2020. 5. 6. 10:00
728x90

<제로웨이스트>

나의 제로웨이스트 활용편

음료(커피)캐리어로 비닐봉투정리함 만들기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평소에 시장에 장을 보러가거나 마트를 갈 때마다

장바구니를 갖고 다니면서

비닐 사용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지만(....)

어디선가 언제 받았는지도 모르게

집안에 비닐봉투들이 쌓이더라구요 ㅜㅜㅜ

 

이렇게 암암리에 받은 비닐봉투들을

저는 화장실 쓰레기통에 씌워 재활용 하고 있답니다

 

예전에 커피빈에서 일할 때 배웠던 

봉투접기를 활용해서 봉투 정리를 하는데,

제가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해요

 

우선 저는 이렇게 폐비닐을 정리하고 있어요 

저 정리함에 사용한 박스는 바로

카페에서 음료를 담아줄때 사용하는

음료캐리어 입니다

(2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튼튼하죠?ㅎㅎ)

 

저 박스가 생각보다 튼튼하고 각이 잘 잡혀서

비닐봉투 정리하는데 정말 최고에요!

(스타벅스 음료캐리어는 더 단단해요 :-D)

 

만드는 방법도 손잡이부분만 가위로 잘라주면 끝이여서

만들기도 굉장히 쉬워요

 

+여담이지만, 일하다보면 종종 사용한 음료캐리어를 모아 카페에 다시 돌려주시는 고마운 고객들이 계셨지만 정책상 고객에게 제공된 모든 제품들 재사용이 금지되어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받되 바로 쓰레기통으로 갔답니다ㅜㅜ

 

봉투를 접는 방법은 이런식으로 접어서 보관하시면

봉투가 나풀거리지 않고 빳빳하게 잘 고정되어 있어요 

 

여기저기서 받은 봉투들을 이렇게 정리해놓고 

화장실 쓰레기통용으로 사용하고 있고

 

구매한 종량제봉투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놓고

같이 보관해놓고 있어요 

 

 

예전엔 일회용으로 사용했던 지퍼백도 

이렇게 한번 세척해서 말려 재사용하고 

지퍼백은 야채를 소분해서 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지퍼백을 

그동안 다회용으로 사용하지 않았을까 하며

자기 반성에 빠져보기도 한답니다... ㅜㅜ

 

최대한 비닐을 사용하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릴때에도 한번 더 사용할 곳이 없나 고민해보면서

점점 나의 제로웨이스트 생활이 완성되어가는 것 같아요 

 

분명 이런 경험치가 쌓이다보면

저도 언젠간 레벨업 할 수 있겠쬬?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