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이번주 내가 먹었던 것들.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이번주 내가 먹었던 것들.

함스타 2020. 9. 17. 10:00
728x90

 

 

 

 

  • 고구마빵

오븐을 구입하고 정말 저는 잘 활용하고 있어요

홈쇼핑에서 구입한 밤고구마 6kg을 소진하기 위해서 부랴부랴 만들어본 고구마빵인데 맛은 있으나.. 너무 수고스러워서 다음번엔 만들지 않는걸로.

 

에프에 돌린 고구마를 앙금으로 만들어 빵 속에 넣었는데 우선 고구마를 에프에 돌리고, 빵을 반죽해서 발효하고, 고구마를 으깨서 앙금으로 만들고, 빵을 성형해서 앙금을 넣고, 꽈배기 모양으로 틀어주는 이 모든 과정이 정말 수고스럽더라고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만들어본 고구마빵 안뇽

 

  • 자두, 배, 사과, 복숭아

시어머니가 서울에서 보내주신 과일이에요

과일이 요즘 비싸다며 과일 못먹을까봐 보내주셨는데.. 과일보다 택배비가 더 나왔겠더라고요 ㅜㅜ

잘먹겠습니다!

 

  • 현미밥과 아욱국, 양배추볶음, 고사리나물, 깻잎장아찌, 무말랭이

요즘 정말 물가가 너무 비싸요

그나마 아욱이 좀 저렴하길래 아욱 사다가 아욱국 끓였어요

저 양배추볶음은 집에서 종종해먹는데 참치+양배추와 함께 굴소스+후추 로 볶아내기만 하면 끝인데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어요 ㅎㅎㅎ

BPA때문에 캔에 든 음식을 잘 안먹는데 이 양배추 볶음할땐 참치가 필수재료라 큰맘먹고 구입했어요

얼른 물가가 안정이 되었음 좋겠어요 ㅜㅜㅜ

 

  • 시나몬빵 (시나몬 풀어파트)

https://www.youtube.com/watch?v=2b2FM1877ZM

 

블로그 이웃님 쭈야해피님 덕에 알게된 유튜버 '호주가이버' 님의 레시피를 활용한 시나몬빵이에요

워낙 시나몬빵을 좋아해서 영상 업로드 되기 전부터 기대하고 있었던 레시피죠

만들기도 쉽고 반죽도 필요없어서 쉽게 후다닥 만들었어요

시나몬을 좋아해서 시나몬파우더를 듬뿍 넣었더니 시나몬향이 어마어마한 빵이 되었지 모에요

다음번엔 설탕이랑 시나몬파우더 양을 좀 줄여서 해봐야겠어요

 

  • 진성민속촌 감자탕

세종맛집으로 유명한 진성민속촌에서 감자탕 포장해왔어요

진성민속촌 감자탕은 일반 감자탕이랑은 조금 다른맛이에요 그래서 호불호가 있을것같긴하지만 많이 짜지 않고 국물도 깔끔해서 제 입맛엔 참 맛있더라고요

 

새벽5시부터 오후2시까지 영업하는 곳인데, 1시즈음 가면 솔드아웃되니까 무조건 아침일찍 가세요.. ㅎㅎㅎ

저는 아침 7시반에 가서 포장해왔는데 그때도 사람 참 많더라고요

 

메뉴는 뼈해장국 과 감자탕 만 있는데, 항상 뼈해장국 먹다가 이번엔 감자탕으로 주문해봤는데 뼈해장국이 더 맛있었어요 맛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뼈해장국 가격이 4천원정도 더 저렴하니까 뼈해장국으로 드시는게 더 이득(?)ㅎㅎ

 

 

이번주도 자~알 먹었습니다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