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다시 채식 시작, 내돈내산 유기농 쌈채소 1kg 구입하다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다시 채식 시작, 내돈내산 유기농 쌈채소 1kg 구입하다

함스타 2020. 9. 18. 10:00
728x90

 


<소소한밥상>

다시한번 채식에 도전합니다

유기농 쌈채소 1kg을 구입했어요


저는 작년 9월에 채식에 도전, 3개월가량 채식을 유지했어요

완벽한 비건은 아니였지만 가공음식과 고기를 끊었죠

3개월동안 제가 스스로 느낀 몸의 변화는 정말로 놀라웠는데 11월에 유사암, 경계성종양 진단을 받고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서 채식을 유지하기 어려워 다시 일반식을 하면서 20년 9월이 되었어요

 

그런데 요즘 제 몸상태 심각해요

자가면역질환+경계성종양 추척관찰 을 하고 있는 저에겐 컨디션 관리는 필수인데 (그래서 운동을 더 열심히, 건강관련 서적도 열심히 읽고 있어요) 피부에 염증이 계속 올라오고 두드러기도 나고 살도 찌고...

정제된 탄수화물이 몸 속에 염증수치를 올리는 주범인데 요즘 단거 너무 많이먹고 가공음식 많이 먹고 그러면서 살이 찌고 염증반응이 일어나는 악순환을 겪고 있었어요

 

그래서 다시한번 채식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유기농 채소를 직접 재배 하겠다며 베란다 텃밭을 가꾸고 있지만 갑자기 추워진 날씨+일조량 부족으로 한번은 수확할 수 있을까 싶은 텃밭을 뒤로하고 (ㅜㅜㅜ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서 유기농 쌈채소를 구입했어요

 

예전엔 유기농채소와 일반채소의 가격차이가 꽤 났었는데 요즘엔 일반채소도 너무 비싸져서 그런지 오히려 유기농 채소가 더 저렴한것같더라고요

 

구입하고 2일만에 배송 완료!

세종 근처인 충주에서 온 채소들이에요 유기농, GAP, 저탄소 인증을 받은 건강한 채소랍니다

 

쌈채소 1kg은 상당히 많은 양이에요

다 먹을수 있을까 싶긴 하지만 열심히 먹어보려구요

아침엔 남편과 함께 채소반찬으로 만든 일반식을 하고 점심엔 현미밥에 쌈채소를 곁들여 왕창왕창 쌈을 싸먹어야겠어요

 

☞☞채소의미래 바로가기

제가 구입한 루트는 '채소의 미래' 라는 이름의 강대균 농부님이 재배하시는 유기농 채소에요

1kg에 14,500원 이고 마트에서 일반재배 채소보다 오히려 싼 가격이에요

 

채식을 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어떤 땅에서 재배를 했느냐 가 중요한것같아요 같은 종류의 채소라도 토질에 따라서 채소의 영양분이 달라지는만큼저에겐 채소를 구입할때 기준이 되는 지표(?) 같은 건데, 강대균 농부님의 채소는 건강한 땅에서자란 건강한 채소랍니다

 

바로 직전 포스팅의 감자탕을 끝으로(ㅋㅋㅋ) 지금 3일째 채식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엔 좀더 타이트하게 해보려고요 작년에 했던 채식은 페스코베지테리언 (수산물 섭취 가능) 이였다면 이번엔 수산물도 안먹어보려고요

멸치육수에 끓인 잔치국수가 종종 땡기겠지만 또 안먹어버릇하면 ..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ㅎㅎ

 

당분간은 홈베이킹도, 얼큰한 국밥도, 달콤한 디저트도 금지지만 저는 채식생활 안에서 또 맛있는 음식을 찾아볼게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