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원두 구입방법] 인터넷 원두 가격 비교! 본문

스타벅스&커피빈 이야기

[원두 구입방법] 인터넷 원두 가격 비교!

함스타 2019. 8. 3. 12: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저는 예전부터 커피를 굉장히 좋아했고,

그리고 카페에서 근무하는 동안

매일 커피를 마셔왔는데,

 

퇴사하고 난 후

커피를 매일 사먹기에는 

정말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드롱기 자동머신을 구입했고

지금은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마시고 있는데

얼마전 원두가 똑 떨어져서

제가 평소에 원두를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1. 원두 로스팅 종류

라이트로스트(중배전) / 다크로스트(강배전) 

으로 크게 구별할 수 있어요

이름처럼 중배전 원두는 깔끔하게 드시기 좋고,

강배전 원두는 진하게 드시기 좋으실거에요

 

저는 중배전 로스트를 선호하는 편이고,

지금은 언제나 브라질 세하도(브라질 세라도) 원두로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처음 커피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라이트로스트(중배전) 이 드시기 편하실거고,

본인이 라떼류를 좋아하신다면 중배전 보단 강배전이 더 잘 어울린답니다 ㅎㅎ

 

2. 블렌드? 싱글 오리진?

원두는 블렌드된 원두와 싱글 오리진 인 원두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블렌드된 원두는 말그대로 한 패키지 안에 여러가지 원두가 블렌딩되어서 판매되는 패키지 입니다

예를 들면 커피빈에서 판매하는 에스프레소 원두는

총 5가지가 블렌드 됐는데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파푸아뉴기니, 수마트라, 브라질 원두가 블렌드 되었어요

 

반대로 싱글 오리진 은?

한곳의 원산지에서 생상된 원두로 만든것을 

의미해요

 

둘 중 어느것이 좋다 라고 말하긴 어려워요

각자의 취향이 가장 맞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당 ㅎ

 

블렌드 된 원두는 다양한 향과 바디감을 느낄수있고,

누가 블렌드 했으냐에 따라서 커피의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성을 살리기에 좋은 방법이죠!

 

그에 비해 싱글오리진은 개성은 블렌드된 원두보다 약하겠지만,

단순하지만 심플한 커피를 좋아하시거나 본인이 원하는 커피의 맛을 정확하게 알고 계신다면 싱글오리진이 좋겠죠!

3. 온라인 원두 구입 가격 비교

원두는 오프라인/ 온라인 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요즘엔 개인카페에서 소규모로 로스팅을 해서 판매하기도 하고,

대형 프랜차이즈에서도 원두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구입하실수 있구요!)

 

☆☆온라인 (쿠팡)

https://coupa.ng/bhRaXk

쿠팡에서 원두 1kg의 가격은 140,60원 이네요

 

☆☆온라인(프랜차이즈 온라인몰)

 

☆☆온라인(코스트코 온라인몰)

요즘, 코스트코에서도 원두 많이 구매하시더라구요

실제로 코스트코 매장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원두를 판매하고 있구요 ㅎㅎ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원두를 구입한다면?

 

21,990원 이네요!

조금 비싼것같지만 용량이 조금 더 많은 편 입니다!

 

 

☆☆제가 항상 구입하는 필그람스 

http://copil.kr/page/index?tpl=etc%2Fcopilinfo.html

 

나의 즐겨찾기, 커피필그림스

원두커피,케냐,블루마운틴,자메이카,파나마,게이샤,커피,생두,커피필그림스,이마트,홈플러스,1kg,블렌딩,싱글오리진

copil.firstmall.kr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17,800원 이지만

저는 이마트몰 통해서 구입하기 때문에

 

14,850 원에 구입하고 있어요!

3. 필그람스 원두

여기서 원두를 구입해서 마신지는.. 적어도 1년은 된 것 같아요! 500g 씩 나눠서 포장이 되어 있어서 조금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종류도 서로 다르게 선택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원두 패키지를 개봉을 하면 굉장히 신선한 냄새가 확 올라온답니다 ㅎㅎ

중배전 원두여서 원두오일 자체는 많지 않지만, 마셔보면 아! 로스팅한지 얼마안됬구나 를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샷을 뽑아보니 크레마도 오랫동안 유지가 되구요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다가, 원두 자체도 신선해서 저는 이 브랜드에서 계속 원두를 사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 포스팅은 온라인으로 원두를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 해보았어요!

원두를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어서,

많은곳을 가격비교하긴 어려웠지만 규모가 큰 쿠팡, 코스트코, 프랜차이즈 원두 가격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온라인에서 원두를 구입할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길 바랍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