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비대면 여행지 추천, 국립 청주박물관 (+청주 공원아줌마떡볶이) 본문

시골에 살고 있어요

비대면 여행지 추천, 국립 청주박물관 (+청주 공원아줌마떡볶이)

함스타 2020. 11. 16. 10:15
728x90

 


<시골이야기>

비대면 여행지 추천

국립 청주박물관 다녀왔어요


박물관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행 다닐때 꼭 그 지역 박물관을 가보는 편인데, 외국에 나갔을때도 다녀오고 국내 여행을 할때도 꼭 다녀오는 장소에요

 

저는 코로나 때문에 정말 집콕생활을 하고 있는데 (벌서 11개월째..ㅜㅜ) 사람이 없는곳이 어디 있을까 검색해보다가 집 근처에 청주박물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냉큼 다녀왔습니다

 

국립 청주박물관은 이렇게 산 중턱에 있어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박물관까지 올라가는데 숨이 차 '뭐야, 이것밖에 안올라왔는데 이렇게 숨이 찰 일인가?' 싶다가 올라온 길을 내려다보니 꽤 높더라고요 ㅎㅎㅎ

 

경사가 없진 않지만 완만한 편이라 가볍게 걷기 좋아요!

 

 

 

 

발열체크, 인적사항 기록후 박물관에 입장!

보이시나요? 이 텅텅 빈 박물관이.. ㅎㅎㅎ 정말 비대면 여행장소로 딱이죠?

 

서울에 살때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등등 자주 구경하러 다녔는데 워낙 사람이 많은곳이라 코로나가 터지곤 박물관은 당분간 어렵겠다 싶었는데 청주박물관은 정말 쾌적하게 볼 수 있었어요

 

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재미있는건 이 지역에서 발굴된 유물들이 전시되어있다는 점. 저 돌도끼는 제가 봤다면 그냥 돌멩이라고 생각했을텐데, 정말 아는 만큼 보이나봐요

이 주변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괜히 현장감이 느껴지는건 저 뿐만은 아니겠죠?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것들을 보면서 '와, 아름답다'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

1회용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살다가 하나하나 정성스레 만들어진 것들을 보니 아름답다 라는 생각만 들더라고요

 

중간중간 박물관을 이동하면서 통유리로 중정을 볼 수 있게 해 놓으니 답답하지 않더라고요

 

산 아래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이렇게 단풍이 꽃 피듯 펴 있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고,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 단풍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을것같더라고요

게다가 제일 좋은 점은 사람이 없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고, 제가 오전시간에 방문해서 평소보다 더 여유롭게 볼 수 있던것 같지만 그래도 원래 사람이 많은편은 아닌것같더라고요

 

이 날,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 하늘도 뿌옇고 청명한 가을하늘을 볼 순 없었지만 오랜만에 박물관도 다녀오고 단풍들도 구경하니 기분전환 되더라고요 ㅎㅎ

 

국립 청주박물관은 주차비, 입장료가 무료라 천천히 가볍게 둘러보시기 좋은 여행지 에요

 

비대면 여행지로 국립 청주박물관 추천합니다 :D

 

+며칠전부터 떡튀순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청주 중앙공원 내 공원아줌마 떡볶이에서 떡튀순 포장해왔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배가 고픈 나머지 사진도 안찍고 집에 오자마자 흡입하느라 따로 포스팅은 못했지만 여기 맛있어요 게다가 너무너무 친절하셔요 옛날식 떡볶이가 그리우신분에게 공원아줌마떡볶이도 추천합니다 :D

공원아줌마떡볶이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5번길 3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