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세요 본문

시골에 살고 있어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세요

함스타 2020. 11. 2. 10:03
728x90

 


<시골이야기>

무료로 수질검사받았어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세요


수질검사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사를 다닐 때마다 항상 수질검사를 신청해요

수돗물은 깨끗하지만 내가 이사 온 이 집의 상수도관이 어떤 상태인지는 모르니까요 T^T

 

그동안엔 서울 내에서 이사를 다녀서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했고, 이번엔 한국수자원공사 충북지역 협력단에서 주관하는 세종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했어요

서울, 세종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서울시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는 방법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바로가기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 아리수 서비스 ☞ 아리수 품질확인제

에서 신청하면 끝

 

수질검사 신청서를 작성하면 수질검사팀에서 연락을 받으면 그때 스케줄을 조정해서 집으로 방문해 무료로 수질검사를 해주는 시스템이에요

 

세종시에서 무료로 수질검사 신청하는 방법

☞☞세종시 수질검사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종시에서는 워터코디 라는 이름으로 무료로 수질검사를 해주고 있어요

제가 받았던 서비스도 워터코디 랍니다

이사 오고 얼마 되지 않아 신청했는데 코로나가 3단계로 격상되면서 서비스가 중단이 되었고, 1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다시 서비스를 재게. 10월 말에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서울시와 동일하게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단한 인적 사항+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워터코디와 일정 조율 후 집으로 방문해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서비스라 그런지 다소 간략하지만 또 그렇게 허접하지도 않아요(ㅋㅋㅋㅋ)

검사 품목은 탁도, 염소, HP, 중금속(철, 동, 아연) 등이고, 중금속은 상수도관의 노후화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에요

 

저희 집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고 앞으로 맘 놓고 음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D

세종시는 11월까지만 진행되고 있으니 얼른얼른 신청하세요

 

서울시는 지하수를 음용하는 가구가 없지만, 세종시는 지하수를 음용하는 가구 수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워터코디가 우리 집이 지하수를 사용하는지 수돗물을 사용하는지 여쭤보셨는데 순간 당황 (당연히 수돗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지하수 이야기가 나와서 너무 당황했어요)

 

세종시청 상수도과에 전화해서 여쭤봤는데 수도료를 납부하면 상수도, 납부하지 않으면 지하수라고... ㅋㅋㅋㅋ

또 새로운 거 알게 되었네요 서울 촌년의 시골 라이프는 여전히 ing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