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전기세아끼는법] 에어컨 절전커버 설치후기 본문

제품사용리뷰

[전기세아끼는법] 에어컨 절전커버 설치후기

함스타 2019. 8. 21.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에요 : )

요즘 햇빛이 너무 강렬해서

평생 양산도 안쓰고 다니다가..

 

이젠 별이 산책시킬때나

밖에 나갈때 꼭 양산 챙겨가게 되더라구요

신기하게 양산을 쓰니 확 시원해지는 느낌도 들구요 

..ㅎㅎ

 

하지만 갑자기 

하루종일 밖에 있는 에어컨 실외기는 어쩌지?

 

이번에 에어컨을 다시 구매하면서 

실외기커버를 씌워야하나?

날씨가 추워지면 그 땐 어떻게 보관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했어요(ㅋ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에어컨알뜰하게사용하기 ,에어컨전기세아끼기

에어컨보호커버 와 에어컨절전커버

사용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다 ㅎㅎ

 

1. 에어컨 보호커버??

제가 구입한 커버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보호커버 이고

하나는 절전커버 에요

보호커버는 단순히 실외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때

덮어놓는 실외기전용보호커버 입니다

지금은 에어컨이 열일중이라서 씌워보진않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면 바로 개시해보려구요

https://coupa.ng/bioBsI

 

도매링크 에어컨 실외기커버 덮개 방수커버 바람막이

COUPANG

www.coupang.com

전에살던 아파트에선 에어컨이 옵션으로 들어가있어서

딱히 보호커버를 씌우진 않았는데,

그 때 실외기 상태가.. 비둘기 똥과 눈과 비로 많이 부식이 되어져있었는데,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서 #방수덮개커버 를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구용

 

2. 에어컨 절전 커버??

에어컨 실외기 온도를 떨어뜨리면,

전기세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얼마전 이런 이야기를 듣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에어컨원리 가 뜨거운바람이 실외기 안으로 들어가서

냉매가스를 사용해 차가운바람이 에어컨으로 나오는 원리인데

애초에 실외기 바람의 온도를 낮춘다면 전력소비가 덜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사방팔방으로 부는 바람의 온도를 제가 컨트롤할 순 없으니,

실외기를 향해 쏟아지는 햇빛을 조금이나마 막아보기로 해서 절전커버를 구매하게 됐어요

https://coupa.ng/bioCg5

 

두리산업 에어컨 실외기 알루미늄 절전커버

COUPANG

www.coupang.com

보니까 플라스틱으로 된 2만원 짜리도 있었는데,

그냥 싼거... ㅋㅋㅋ 9,000원짜리로 구매했어요

왼쪽은 오전에 모습이고 햇빛이 좀 들었던 오후에 다시 사진을 찍어보니 빛 반사가 잘 되더라구요

내리쬐는 햇빛만 막아도 덜 뜨거워질것같아서 

(마치 제가 양산을 애용하는것과같은..?) 

잘 구매한것같아요 ㅎㅎ

 

실외기에 걸수있게 고리가 있었는데 날라갈까봐 불안해서 케이블타이로 한번 더 묶어주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에어컨 전기세가 얼마나 감소되겠냐만은..ㅋㅋ

그래도 쪼~~금이나마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구입해서 포스팅 준비해봤어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