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소래포구맛집추천] 새소래조개구이 & 숙이네닭강정 솔직리뷰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소래포구맛집추천] 새소래조개구이 & 숙이네닭강정 솔직리뷰

함스타 2019. 8. 26. 13:18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며칠전 급 새우튀김이 땡겨서

인천 소래포구 에 다녀왔어요 ㅎㅎ

 

옛날에 소래포구 근처에서 볼일이 있어서

소래포구 들려 꽃게도 사고 새우튀김도

함께 구매했는데 급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드라이브 할겸 다녀왔는데, 

날씨가 날씨가 세상... 가을이더라구요 > <

 

소래포구로 네비를 찍고 가니

소래포구공영주차장 으로 안내를 바로 했는데,

몇년전만 해도 주차할곳이 없어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렇게 주차장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평일에 가서 그런지 1층에 차가 몇대 있었고

2층부터는 텅텅 비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주차했어요!

주차타워에 엘레베이터도 있고 화장실도 있어서

편하게 왔다갔다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바로 목표는 하나! 새!우!튀!김!

항상 가던 가게가 있어서 그곳으로 바로 직진했어요

저 큰 간판을 마주보고 오른쪽에 있는 

조그만 튀김집이에요 ㅎㅎ

(내마음속 #새우튀김맛집 이라 습관처럼 가던곳이라 

주소를 몰라서 ㅋㅋ 로드뷰로 보여드릴게요!)

 

 

짜잔! 10마리에 만원이에요

특별할거 없는 새우튀김일수도 있어요(ㅋㅋㅋ)

(저처럼 새우튀김을 먹으러 소래포구에 가겠어! 보단 소래포구에 갔는데

주전부리로 뭘 사먹을까 싶으실때 새우튀김 드시면 후회없으실거에요 ㅎㅎ)

 

소래포구새우튀김추천 하는 맛집이에요 

10마리에 만원인데 게튀김 조금이랑 

새우 한마리 더 주셨어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새우 통으로 튀긴거를 좋아하는데

이곳은 제 마음의 찰떡이죠 

새우살로만 새우튀김을 만든것도 있고

옛날에 대만여행에서 먹었던 #대만게튀김 도 팔고 있으니 그것도 드셔보는것도 좋을것같아요

(게튀김- 한통 5000원)

 

11마리에 게튀김까지 주셔서 밥먹으면서 먹다가

결국엔 싸왔어요 ㅋㅋㅋ

저녁에 다시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점심시간에 간지라..

배도 살짝 고프고 해서 #소래포구생선구이 를 먹을까 소래포구바지락칼국수 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생선구이는 얼마전에 먹어서

바지락칼국수로 정하고 새우튀김집 사장님한테

소래포구칼국수맛집 을 여쭤봤는데

사장님 쿨하게 저~~기는 바지락도 별로 안넣어주고 

맛이없다고 하시면서 ㅋㅋㅋㅋ

그 식당 말고는 다 비슷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그러면서 바로 옆집에 칼국수 맛있게 한다고 하셔서

고민없이 그리로 들어갔어요

 

 

 

새소래조개구이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도로 85-30 새소래조개구이

새소래조개구이 집 이에요

보니까 회도 팔고, 물회, 칼국수, 생선구이 등등

여러가지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는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했고 1인분에 7000원 이였는데 양이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3명이서 가시면 2인분만 시켜도 되실것같아요

저는 둘이서 가서 2인분 시켰는데 

남기고 왔어요 ㅜㅜㅜ

 

어머! 여기 바지락칼국수 맛집이야 이런정도의 맛은 아니였지만 맛있게 먹고 왔어요

바지락도 많이 들어있었고, 국물도 시원했고,

무엇보다 면이 엄청 굵더라구요ㅋㅋㅋㅋ

면이 굵어서 더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었던것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종업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세요

물회를 드시러 할아버지 한분이 혼자오셨는데,

물회드시는 방법부터 물회 맛있게 먹는 법까지

옆에 서서 친절히 알려주시더라구요 > <

 

너무 친절하셔서 소래포구 갈일있으면,

이 가게 가서 또 식사하고 올 것 같아요 

 

결국 칼국수는 다 못먹고 바지락만 골라먹고 왔는데,

바지락 들어있던 양을 보여드리려고 껍질통(?) 도 

같이 찍어왔어요 ㅎㅎㅎ

배부르게 먹고 14,000원이면 꽤 선방한것같아요 ㅎㅎ

명함 뒷편에 소래포구물때 가 있더라구요

진작에 알았으면 좋았을걸...

제가 간 시간엔 갯벌밖에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ㅜㅜ

 

소래포구주차료 는 딱 한시간 주차하고 나오니 

3,000원 이더라구요

소래포구에는 공영주차장 뿐만아니라 

사설주차장도 많이 운영하고 있어서 

주차문제는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서울올라가기가 아쉬워서

소래포구근처맛집 을 알아보다가

숙이네닭강정 이라고 있더라구요

 

속초에는 만석닭강정 인천에는 신포닭강정 이 

유명한데 차라리 신포닭강정보다 숙이네 닭강정이 

더 맛있다는 리뷰를 보고

때마침 근처에 있어서 숙이네 닭강정으로 고고 했어요

숙이네닭강정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고개로 71 가산타워 1층

숙이네 닭강정은 가산타워 1층에 있는데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요!

가산타워주차료 는 30분당 3,000원 입니당

(저는 전화로 주문하고 바로 픽업만 했어요)

가격은 닭강정 대 - 16,000원

순살닭강정 대 - 17,000원 이에요

 

맛선택도 가능한데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중

저는 중간맛 선택했어요!

 

순살닭강정 대짜리로 중간맛 반, 반 주문했고

집에와서 먹으니 역시 닭강정은 식어도 맛있어야 한다는게 맞는것같아요

식으니 매콤한맛이 확 올라오더라구요!

그렇게 느끼하지도 않고 많이 달지도 않아서 

담백하니 맛있게 먹었어요

 

근데 신기하게 양념보다 후라이드가 더 땡기더라구요 

닭 을 좋은걸 사용하셔서 그랬는지

평소에는 양념치킨이랑 닭강정 참 좋아했는데

닭강정도 맛있었는데 후라이드 순살도 꽤 맛있더라구요

 

꼭 반반 시키셔서 함께 드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