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애플워치 os6 업데이트] 3일간 사용해본 애플워치 os6 업데이트 사용후기 본문

제품사용리뷰

[애플워치 os6 업데이트] 3일간 사용해본 애플워치 os6 업데이트 사용후기

함스타 2019. 9. 24.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지난주말 아이폰 ios 업데이트가 있었고,

애플 워치 업데이트 도 함께 제공이 됐었는데요

 

아이폰 및 애플워치 업데이트를 해보니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뀌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애플워치 watchos6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애플워치 업데이트하는 방법

아이폰→ Watch어플→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시작 순으로 진행이되요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와이파이와 애플워치가 전원에 연결되어있어야 시작이 됩니다 ㅎㅎ

 

애플워치 os6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애플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보면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어요

첫 번째는 생리 추적 기능

두 번째는 새로운 시계 페이스

세 번째는 애플 워치 내 앱스토어 접속 가능

 

애플워치 생리 추적 기능

많은 여성분들이 핸드폰 내 어플을 통해서 생리를 기록하고 생리 예정일을 예상하실 텐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플로 기록을 하는게 아닌 아이폰 자체 내 생리추적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워치 내 에서 이런식으로 기록을 할 수 있고,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달 생리예정일, 가임시기 등등을 조회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미 다른 좋은 어플들이 많아서 생리추적기능 하나로 대단한 변화가 있는건 아니지만

다양한 데이터를 기록하니까 건강앱에서 더 디테일하게 내 몸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게 좋은 것 같아요 

 

애플워치 건강앱

아이폰에서 건강앱을 열어보면 내가 따로 기록을 하지 않아도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는것만으로도

정말 다양한 데이터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내가 활동했던 평균기록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고

단순한 걸음수부터 수면 분석 운동시간 등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다 생리 주기 추적기능까지 더해져

내 몸 상태를 더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죠!

 

새로운 페이스 

이번 업데이트를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것 중 하나가 새로운 페이스가 추가가 됬다는 점 이에요

총 여섯가지의 시계페이스가 추가가 됐고, 왜 있나 싶은 태양 문자판도.. 추가가 됐어요 ㅎㅎㅎㅎ

그중에 제일 맘에 드는건 캘리포니아 페이스 인데 애플워치에르메스페이스와 비슷한 디자인이더라구요 ㅎㅎ

 

애플워치 앱스토어 다운로드 가능

그동안엔 애플워치에서 바로 앱스토어에 접속이 불가능해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어플을 다운받아야지 (설치는 자동으로 가능함) 

사용을 할 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애플워치에서 어플을 바로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좀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 <

 

정각알림 및 현재시간 음성알림 기능

미키마우스 페이스에서만 가능했던 현재시간 음성알림이 일반 페이스에서도 가능해졌어요 ㅎㅎ

저는 항상 아날로그시계로 페이스를 설정해놨었는데 정확한 시간을 알고싶을때 (예를들면 47분같은?) 불편했는데

이젠 음성알림이 가능해지면서 아날로그 시계에서도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게 되었어요

방법은 두손가락으로 워치페이스를 길게 터치하면 음성이 나옵니당 ㅎㅎ

 

정각알림 기능이 추가가 됬어요

매시간 정각을 지정된 소리로 알려주고, 애플워치가 무음일 경우 진동으로 정각시간을 알려줍니다

정각알림을 설정해놓고 3일간 써봤는데 은근 편하더라구요 

 

소음측정 기능

소음측정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장시간 큰 소리에 노출이 될 때 청각 기능 손상에 대한 알림을 주는 기능이 추가가 됐어요

저는 항상 주변소리를 측정할 수 있게 설정해 놓고 3일정도 애플워치를 사용해봤는데요

가장 걱정됐던 베터리 소모 문제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아이폰 다크모드 기능

이번에 업데이트에 아이폰 다크모드가 추가됨에 따라 아이폰을 다크모드로 선택을 하면

워치페이스도 다크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색깔도 간결해져서 개인적으론 다크모드가 더 예쁜것같아요 ㅎㅎ

 

애플워치 계산기 추가

그동안 어플을 다운받아야 가능했던 워치 내 계산기가 기본 프로그램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간단한 계산같은건 아이폰을 켜지 않고 워치에서 바로 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해졌어요

 

애플워치os6로 업데이트 후 카톡 알림 오류

애플워치 업데이트를 한 후 카톡알림이 안되서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알림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것저것 설정을 다시 해봐도 안됐었는데, 아이폰도 껐다가 다시 켜고 애플워치도 재시동 해보니 알림이 오더라구요 

애플워치에서 카톡알림이 안올경우 아이폰이랑 애플워치 껐다가 다시 켜보시면 정상작동 되실거에요

 

이번 업데이트는 건강추적에 가장 큰 관심을 쏟은 것 같았어요

기기를 착용하고 있는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내 건강에 대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그 전보다 더 디테일하지만

한눈에 쉽게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끔 한 업데이트 라고 생각해요

 

제가 3일동안 써보니 다른사람들이 겪었다는 베터리 방전문제도 없었고, 특별히 어플이 튕긴다거나 하지도 않았어요

그동안 소소하게 업데이트 된 것들을 생각하면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 ㅎㅎ

애플워치 업데이트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