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방학동 중국집 추천] 깔끔한 국물의 옛날 짬뽕 스타일 옥류짬뽕에 다녀왔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방학동 중국집 추천] 깔끔한 국물의 옛날 짬뽕 스타일 옥류짬뽕에 다녀왔어요

함스타 2019. 10. 10. 16:46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병원엘 다녀온후 오늘은 '집 밥말고 특식을 먹어보자'

해서 며칠전 갔던 

동네중국집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ㅎㅎ

 

처음 이사왔을땐 주변 맛집들을 몰라서

도봉구맛집 방학동중국집 이라고 검색해서

배달도 시켜보고 먹어보기도 했는데 

맛이 없는곳도 너무 많더라구요 ㅜㅜ

 

사실 깨끗한 중국집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저는 배달만 하는 중국집에선 거의 시켜먹지 않고,

홀을 같이 운영하는 중국집에서만

배달을 해서 먹었었어요

 

이번에 가본 곳은 처음가보는 곳이였지만

맛도 그렇고 깨끗한 중국집이여서 

포스팅 준비했어요 ㅎㅎ

제가 이번에 간 곳은 옥류짬뽕 이라는

중국집 이였는데요

체인점이 아닌 정말 소박한 동네 중국집이였어요

 

보시면 짜장면이 3,500원으로 아주아주 저렴해요 ㅎㅎ

 

간판에서 느껴지는 것 처럼 짬뽕 전문점이여서

짜장면을 주문하지 않고, 짬뽕을 주문했습니당 ㅎㅎ

옥류짬뽕 가격은 짜장면은 3,500원

짬뽕은 6,000원 이에요

그외 쟁반짜장 볶음짬뽕 등등이 있고

요리로는 탕수육 양장피 누룽지탕 등이 있었어요

 

가장 좋았던건 미니탕수육이라고 있었는데 

둘이서 음식하나씩 시키고 탕수육하나 시켜서 먹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셋트메뉴로는 탕수육에 짜장2개 해서 

17,000원 이였는데 이 구성도 좋은 것 같아요 > < 

 

저는 삼선짬뽕이랑 메뉴판엔 없는 옥류특밥 을 시켰어요

 

(인스타에서 방학동중국집 검색했었는데

어떤분이 옥류특밥 사진을 올리신걸보고

그걸 먹으러 간거여서 ㅎㅎㅎ)

주문을 하면 김치랑 단무지를 가져다 주시고

옆쪽에 보면 간장이랑 고춧가루 식초 

등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그동안 중국집가면 항상 간장통이나 식초통이 

사실 깨끗한 느낌은 전혀 없었는데

여기는 양념통도 너무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기대되더라구요 ㅎㅎ

슬며시 주방안쪽을 봤더니 주방도 깨끗하게 관리가 되는것같았고 사장님도 머리두건까지 쓰시고 

요리하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주문한지 얼마되지 않아 음식이 나왔어요

이게 옥류특밥 이라는건데

각종 해물이랑 야채들을 볶아서 녹말물을 풀어 

걸쭉한 형태로 나온 덮밥 이였어요

 

약간 잡탕밥 같은???

 

제가 워낙 이런 덮밥류를 좋아해서

아주아주 기대가 되더라구요 ㅎㅎ

 

해물은 갑오징어, 소라, 오징어, 새우 등등이 있었고

야채는 당근, 표고버섯, 양파 가 들어있었어요

표고버섯이 큼지막히 들어있어서 

씹는 식감도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뒤이어서 나온건 삼선짬뽕!

낙지 한마리가 크게 들어가있는 

말그대로 삼선짬뽕 이였어요 ㅎㅎ

 

국물은 걸쭉한 국물이 아닌 시원한 국물이였어요

 

교동짬뽕 같은 고기국물이 아닌 깔끔하게 만든 

옛날짬뽕같은? 그런 맛이였어요 

 

한창 불맛나는 짬뽕에 빠져서 항상 그런것들만 찾아서 먹었었는데 얼마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면서

불맛내는게 결국엔 그을음 맛이라고 해서 

 

깔끔한 국물의 짬뽕이 땡겼었는데 

옥류짬뽕이 딱 그런 국물이였어요

 

게다가 요즘 짬뽕은 너무 맵고 짜서 

국물마시기가 꺼려졌었는데

여기는 많이 맵지도 않고 많이 짜지도 않아서

국물마시기에도 부담이 없더라구요 ㅎㅎ

 

(저희 남편은 라면을 끓여도 국물은 절대로 안먹는 사람인데 여기선 공깃밥 시켜서 밥도 말아먹었어요 ㅎㅎ)

 

깔끔한 맛의 짬뽕을 원하신다면 방학동에 있는 옥류짬뽕에서 한끼 식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가 식사를 하고 있는 중에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손님이 있었는데 사장님이

'애들이 먹어도 자극적이지 않다고' 하시면서 전복탕밥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중국집 음식이 자극적이라 아이들을 데리고가기 어려우신분들은 옥류짬뽕에서 전복탕밥 주문하셔도 

좋을것같아요 ㅎㅎ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철하셨어요

방학동맛집 도봉구맛집 으로 옥류짬뽕 추천해요!

 

위치는 방학사거리에서 푸디스힐 옆 건물이에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