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방학동 현지인 추천 맛집] 황소곱창, 야인통닭 추천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방학동 현지인 추천 맛집] 황소곱창, 야인통닭 추천해요

함스타 2019. 10. 23. 11:28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오늘의 포스팅은 며칠전 속상한일을 겪고

동네 맛집투어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그동안 동네다니며 가보고 싶었던 식당들을 

투어했었고, 그 후기 들고 왔습니다 ㅎㅎ

 

포스팅을 하지 않으려다 


맛있어!! 이건 널리 알려야해!


라는 마음으로 포스팅 작성해봅니다 ㅎㅎ

포스팅목적으로 방문을 한게 아니여서

사진갯수가 아주아주 많이 적어요 ㅜㅜ

 

방학동 황소곱창

별이 산책길에 전화로 포장주문을 했어요

제가 구입한건 '육회' 랍니다 

저는 사실 육회 너무 좋아해요... 좋아하는거에 비해 정말 오랜만에 먹어서 주문을 하면서도 너무 떨리더라구요 

 

얼마전 황소곱창 바로 앞집에 막창집이 생겨서 황소곱창 사람좀 없겠다 싶었는데

워낙 오래된 가게라서 그런지 여전히 사람이 많더라구요 ㅎㅎ

 

노부부가 하시는 곳인데 방학역 부근 곱창집 사람은 여기가 제일 많은 것 같더라구요

확실히 이곳의 황소곱창 손님층은 중년손님들이 많고 젊은층은 별로 없어요

하지만, 로컬들에게 사랑받는 가게니까 

정말 기대하고 방문했습니다 ㅎㅎ

 

혹시 알고계시나요?

육회 만드는 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요

첫번째 사진처럼 고추장으로 버무린 육회

두번째 사진처럼 약간의 양념으로 버무린 슴슴한 육회

 

저는 두번째 사진처럼 슴슴한 육회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방학동 황소곱창은 고추장육회더라구요 ㅜㅜㅜ

(알고있었으면 아마 여기서 구매 안했을거에요)

 

음식을 픽업하는데 사장님이 한우 홍두깨살이라고 하시면서 굉장한 자부심을 갖고 이야기해주셨는데,

고기 자체의 맛은 좋았으나 고추장육회라.. 

고기맛을 느끼기엔 어려웠어요

 

육회200g 의 15,000원 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저는 고추장육회를 좋아하지 않아서 다신 이곳에서 육회를 사먹을것같진 않아요 

 

고추장육회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해요!

 

방학동 야인통닭

이곳은 별이와의 최애 산책코스에 있는 통닭집이였는데요 항상 갈때마다 사람이 많아서 저긴 꼭 가봐야겠다가 했던 집이에요 

옛날통닭뿐만아니라 양념통닭도 팔고 닭똥집튀김도 팔아요 저는 옛날통닭이랑 닭똥집튀김을 포장해왔어요 

옛날통닭 한마리에 7000원! 너무 저렴하죠??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신다고 해요

사장님부부가 운영하시는 통닭집이였는데,

이렇게 홀도 운영하고 있고 앞쪽엔 데크도 있어서 

밖에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매장도 굉장히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었고,

저 닭튀김기 위에 후드에도 기름때가 전혀 없더라구요

후드에 기름때 끼는거 정말 한순간인데,

굉장히 깔끔하게 조리하시는구나 싶었어요

 

게다가 엄청 친절하세요....

 

올해 많은 식당을 다녔지만, 

그중에 제일 친절하신 사장님이셨어요

그래서 아, 손님이 많구나 했습니다 ㅎㅎ

치킨소스도 500원씩 판매하고 있었어요

 

옛날통닭이라 크기가 큰 닭은 아니지만 오히려 저는 튀김옷 많이 입힌 크리스피치킨보단 이런 옛날통닭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닭똥집 튀김도 옛날에 청량리 통닭골목에서 사먹던 기억을 더듬어 함께 주문했어요 ㅎㅎ

짜잔! 집에 와서 풀러본 방학동 야인통닭이에요 > <

페이퍼봉투에 정말 통!닭! 이 들어있었고,

제가 가위로 닭 해체 했어요 ㅎㅎ

 

제가 포스팅을 쓰게된 이유도 바로 이 야인통닭 때문이에요 

가격도 가격인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더라구요

튀김옷도 얇고 (거의 없다시피) 겉바속촉의 정석이더라구요 1인 1닭 할 수 있는 양이였지만,

통닭도 바삭하고 끝에 향신료맛이 났는데 그 향신료가 닭을 더 땡기게 하는? ㅋㅋㅋ

후추향도 나는데 100% 후추는 아닌..?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어요 ㅎㅎㅎㅎ

함께 주문했던 닭똥집튀김이에요

 

옛날에 먹었던 청량리 통닭골목의 닭똥집튀김은 아니더라구요 여긴 닭똥집에 튀김옷을 안힙히고 그냥 기름에 튀긴 닭똥집튀김이였어요

 

사실 이날, 맘먹고 고칼로리 먹자! 이랬던 날이라 튀김옷이 없는 닭똥집이 조금 아쉬웠는데 먹다보니..

담백하니 차라리 이 닭똥집 튀김이 나을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ㅎㅎ

 

같이 주신 소스도 청양고추에 간장 마요네즈 섞은 먹태소스였는데, 닭똥집튀김을 이 소스에 찍어먹으니 

이것도 세상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처음에 통닭 포장할땐 사장님이 친절해서 장사가 잘되나보다 했는데, 통닭을 먹어보니 통닭이 맛있어서 장사가 잘되는구나 했어요 ㅎㅎ

 

방학동 현지인이 추천하는 야인통닭이에요

 

저는 이제부터 통닭집은 여기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ㅎㅎ

꼭꼭 한번쯤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