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염증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사과쥬스 만들어봤어요 본문

먹는중

[염증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사과쥬스 만들어봤어요

함스타 2019. 10. 25. 11:05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요즘 저의 주된 관심사는

'건강하게 살기' 인데요

 

그래서 건강관련 다큐멘터리도 찾아보고

책도 많이 읽는 편이에요 ㅎㅎ

 

공부하는 내용중에 항상 들어가있던 식재료는

바로 

브/로/콜/리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브로콜리를 항상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잖아요? 

근데 저는 초장이 싫어서 브로콜리를 잘 안먹었는데

브로콜리가 정말 몸에 좋긴 좋은가보더라구요

 

어떤 다큐를 봐도 어떤 책을 봐도 브로콜리 이야기는

항상 나오더라구요 ㅎㅎ

브로콜리를 어떻게 먹어야하나 고민하다가

얼마전 같이펀딩사과농장편 에서

유인나씨가 브로콜리+사과주스를 만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브로콜리+사과주스를 해먹기로 했어요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항암 물질을 다량 섬유하고 있다.

1번 조리해 먹을 때 30mg 이상의 비타민 C가 나온다고 한다. 입 속에서 먹으면서 발생하는 3.3 - 디인돌리메탄은 브로콜리가 함유하고 있는 면역물질을 소화체계에서 분비함으로써 항암 치료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브로콜리는 글루코사민을 갖고 있어 설포라판이라는 항암 물질을 끌어내는 역할을 하지만 10분 넘게 끓이게 되면 모든 영양소가 파괴된다. 브로콜리를 많이 먹으면 초기 암의 경우 예방 효과를 지닌다.

브로콜리는 끓이거나 증기를 쐬서 익혀 먹지만 날 것으로도 많이 먹는다.

끓이는 것이 내재된 영양소 파괴에 영향을 주지만 대신에 증기를 쐬서 먹는 것은 다른 물질을 많이 뺏지 않으면서도 효험을 유지할 수 있다. -위키백과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항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초기 암의 경우에 예방 효과를 지닌다고 해요

또 비타민K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걸로 유명하죠

 

브로콜리 세척하는 방법

브로콜리 표면은 유통과정 중 상하지 않게 왁스칠을 해놓는다고 해요 그래서 무엇보다 세척하는 방법이 중요한데

저는 식초+베이킹파우더 를 사용했어요

 

일정량의 물에 식초와 베이킹파우더를 1:1로 넣어서 

20분간 브로콜리를 담궈두었어요

 

브로콜리 사과주스 만드는 방법

1. 브로콜리를 세척해서 물에 살짝 데쳤어요

브로콜리 고르는 팁

브로콜리 잎이 노랗지 않은 브로콜리를 고르는게 좋아요

노랗게 변하는 순간 시들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ㅎㅎ

저는 며칠전에 사놓고 상온에 두니 저렇게 슬슬 색깔이 변해서 부리나케 주스를 만들었습니다 ㅎㅎ

 

2. 브로콜리 200g 사과 200g 을 준비해주세요

 

3. 사과는 통으로 넣으면 잘 안갈리니까 잘라주세요

4. 브로콜리 기둥에 영양소가 더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부러 구매할때 줄기가 많이 잘려지지 않은 브로콜리로 골랐고, 줄기도 똑같이 데친 후 조각 내 주세요

5. 믹서에 담아주세요

6. 따로 설탕이나 당분을 넣지 않을거라 집에 있던 블루베리를 함께 넣었어요

블루베리가 없으신분은 넣지 않아도 되요 하지만 주스가 달지 않아서 맛이 없을 수 있으니 꿀이나 올리고당 조금 넣어 주세요

7. 물 500ml 를 넣어주세요

8. 믹서에 돌리면 끝!

블루베리를 넣어서 그런지 보라색의 주스가 완성이 됐어요 ㅎㅎ 맛은... 건강한맛? ㅋㅋㅋ

그래서 많은 분들이 물대신 요구르트를 주스에 넣어서 함께 넣어 드시던데 사실... 요구르트 당분이 너무 많아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요구르트 보단 물로 음료를 만드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건강에 너무너무 좋은 브로콜리 드시고 모두 건강해지시길 바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