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농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채소시장 마르쉐 성수] 생생후기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농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채소시장 마르쉐 성수] 생생후기

함스타 2020. 1. 22. 10:1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며칠전 1월 18일에 

채소시장 마르쉐 에 다녀왔어요 ㅎㅎㅎ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에요

 

무엇보다 채소들을 신선한 상태에서 구입할 수 있고

농부와 직접 만날 수 있어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도 물어볼 수도 있는

그런 생동감 넘치는 장터죠       

저는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더라구요 ㅎㅎㅎ

 

마르쉐 시장이 열리는 곳은?

마르쉐 시장은 크게 농부시장/ 채소시장 으로 나뉘어요

저는 마르쉐 채소시장 @성수 를 다녀왔습니다! 

 

마르쉐 채소시장 성수 가는 방법

마르쉐 성수 는 성수연방에서 열리고 있고, 

성수연방은 성수역에서 3번출구로 나와 60m, 도보로 3분 이내로 갈 수 있어요 

 

성수연방 주차는 

발렛파킹을 이요할 수 있고1시간에 3,000원 이에요

저는 현미를 구입할 목적으로 갔던지라 쌀통을 가져가느라 차를 가지고 갔고

혹시나 발렛파킹이 어려울수도 있어서

'모두의주차장' 이라는 어플을 깔고 그 어플에서 제공하는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료는 1시간에 1,200원이라서 발렛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ㅎㅎ

 

이번에 처음 이용해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더라구요 

앞으로 종종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 

 

 

 

성수연방에서 건물 안쪽에 있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3층으로 가시면

실내에 채소시장이 열려 있어요!

마르쉐 채소시장 성수 후기

 

★★마르쉐 성수 개장 시간★★

open 10:00

close 14:00

엘레베이터를 타고 딱 내리자 마자 벌써 심쿵..!

이렇게 귀여운 채소데코라니.. 마음이 엄청 신나더라구요 > <

저기 보이시는 '펜넬' 이라는 채소 보이시나요?

예전에 동남아로 여행갔을 때 먹었던 채소인데 향이 독특해서 기억하고 있다가

한국에서 구매하려고 하니 일반마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 아쉬웠는데 

마르쉐 성수에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오픈 하자마자 갔는데도 사람이 이렇게나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확실히 여자분들이 많았고

제가 있을때는 30-40대의 여성분들이 많았어요 

다들 이렇게 열심히 건강관리,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계셨네요... ㅜㅜ 

얼마전에 사과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이번엔 맛만 봤는데

엄~청 맛있더라구요 

한개에 2,000원 정도라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양상추, 쌀, 버섯류, 과일, 쌈채소, 참기름, 들기름 등등 

품목이 정말 많더라구요 

 

채소들은 거의 금방 동이나는(?) 아침에 오지 않으면

구매하기 어려울정도로 판매가 빨리 이루어졌어요 ㅎㅎ

새암농장에서 파는 생 목이버섯도 먹어봤는데

확실히 건조한 목이버섯이랑은 식감도 다르고 향도 더 강하더라구요 

 

목이버섯을 가공해서 판매도 하셨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서 구매는 하지 않았어요!)

 

현미를 구매하려고 쌀통을 가져갔는데 (유리로 된거라 엄청 무겁게 들고감..ㅋㅋㅋ)

5kg에 4만원 이라고 하셔서 결국 구매는 안했어요 ㅜㅜ

용기를 가져가면 10% 할인이였는데,

10% 할인을 받아도.... 3만6천원 

 

한살림에서 유기농 현미쌀이 2만원이니까

현미쌀은 한살림에서 구매하기로 했어요~

 

참기름도 필요해서 참기름도 구매하려 했는데 

이것도 한살림이 좀 더 저렴해서 한살림에서 구매 완료!

확실히 마르쉐 성수 에서 구매하는 품목이 저렴한 편은 아니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제가 구입한건,

토양재배 한 딸기 와 노지에서 딴 귤, 밤밀크잼 입니다

저 밤밀크잼은 한병에 8,000원 이였는데

크래커에 발라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같이 판매하고 있던 어니언딥 도 엄청 맛있더라는ㅋㅋㅋ

 

저는 우유를 먹지 않아서 우유가 많이 들어갔나요? 라고 물어보니

많이 들어가있지 않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마르쉐 채소시장 한번 더 방문???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다시한번 방문하고 싶어요

우선, 생산자와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참 재미있더라구요

이 채소는 어떻게 길렀고 어떻게 수확했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ㅎㅎ

 

꼭 구매를 하지 않아도

시장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구입한 품목들은 너무나 신선하고, 과일들은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정동에서 열릴때도 가서 둘러보고 싶어요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마르쉐 채소시장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