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에어프라이어 요리] 병아리콩 칙팝 만드는 법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에어프라이어 요리] 병아리콩 칙팝 만드는 법

함스타 2019. 10. 3. 08: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에요 : )

예전에 한창 다이어트 할 때 

포만감에도 좋고, 슈퍼푸드라는 병아리콩을 

한아름 사놨다가 삶아먹는데 지쳐

한동안 쟁여놓고만 있었는데

 

우연히 인터넷에서

병아리콩요리 에 대해 알게되서

포스팅 해봐요 ㅎㅎ

 

요즘 다들 에어프라이어기 있으시죵? ㅎㅎ

그걸로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간식 입니다

에어프라이기가 없으신 분들은

오븐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병아리콩이란??

병아리콩은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 이집트콩이라고도 한다. 씨의 전체적인 외관이 병아리의 머리 모양과 비슷한 특징이 있으며, 맛은 밤맛이 나고 풍부한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중동 지역에서 자라며,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란다.- 위키백과

여기서 중요한건 맛이 밤맛이라는거에요

다른 콩에 비해서 비린내가 덜 나고, 조리하기 쉬워서 콥샐러드 토핑으로도 많이 올라가는 콩이죠

 

저는 이걸로 콩물을 만들어서 먹어봤는데,

콩물은... 좀 맛이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병아리콩으로 콩물은 정말 비추비추.

 

병아리콩은 가격도 저렴해서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먹기 좋은 콩이에요

https://coupa.ng/bjfMIr

 

쌀집총각 병아리콩

COUPANG

www.coupang.com

 

병아리콩 칙팝 만드는법

1. 우선 마른콩인 병아리콩을 물을 붓고 불려주세요

(저는 하루동안 불렸는데 정수물이나 약간의 미온수론 

6시간? 정도만 불리셔도 되요)

 

2. 에어프라이기에 담아주세요

3. 에어프라이기에서 180도로 20분동안 튀겨주세요

4. 다이어트간식으로 딱 좋은 슈퍼푸드인 병아리콩 칙팝 완성!

 

처음엔 이게 튀겨진건가 먹어도 되는건가 했는데 너무 딱딱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병아리콩 칙팝이 에어프라이기에서 튀겨지는 동안 탁탁 튀는 소리가 났는데 몇개의 병아리콩들이 터져서 탁탁 소리가 났었나봐요 ㅎㅎ

 

그래서 아.. 언제 닦지 했는데 불린콩이 에어프라이기 안에서 다 말라서 물로 슥~ 하기만 하면 닦이더라구요 

 

다이어트간식으로 딱 좋은 칙팝은 만들기도 너무 쉽고 식사대용으로 또는 샐러드 토핑으로도 너무 좋은 간식인것같아요 ㅎㅎ

 

병아리콩을 삶아서 먹을때는 콩비린내가 났었는데 이렇게 구우니 전혀 비린내도 안나고 좋더라구요 

아침에 칙팝이랑 우유랑 바나나 갈아서 먹고 가면 든든한 아침식사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용 간식으로도 좋고, 심심풀이 스낵으로도 안성맞춤인 병아리콩으로 칙팝 만들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