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백종원 표고버섯국밥 레시피] 직접 영표국밥 만들어 봤어요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백종원 표고버섯국밥 레시피] 직접 영표국밥 만들어 봤어요

함스타 2019. 9. 19. 11:38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며칠전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백종원씨가 진행하는 맛남의광장 이 방송되었쬬?

 

거기서 나왔던 영표국밥 영표덮밥 등등 맛있는게 많이 나왔는데

저희 집에 모두다 있는 재료들이길래

저도 방송보고 후다닥 해봤더니 꽤 맛있더라구요 > <

 

영표국밥이란??

영동표고버섯으로 만든 국밥이라 영표국밥이에요 ㅎㅎ

영표덮밥은 영동표고버섯으로 만든 덮밥이라 영표덮밥 이라고 하네요

 

 

말린표고버섯을 어떻게 먹어야 하나 ..

항상 고민했는데 이런식으로 먹으니까 

금방 먹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영표국밥레시피 포스팅 입니다

 

<<방송에는 돼지고기와 새우젓을 사용했지만

저는 레시피를 조금 변형해서 #채식레시피

돼지고기를 넣지 않은 영표국밥을 만들어 봤어요 >>

 

영표국밥 재료


<<재료>>

표고버섯, 대파, 양파, 

(돼지고기-앞다리살, 새우젓 ☞저는 안넣었어요)

 

<<양념재료>>

고춧가루, 후추, 국간장, 소금


★★재료를 보시면 굉장히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국밥이에요

고기를 넣지 않았지만 충분히 끓여주니 단맛이 올라오고 동물성 기름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레시피는 오리지널 영표국밥 과 제가 변형한 영표국밥 두가지를 모두 작성해놓을게요!

 

영표국밥 레시피 & 영표국밥 만드는 방법

1. 물에 불려논 표고버섯과 큼직하게 썬 대파 와 양파를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주세요

※TIP

기름을 두른 후 바로 파를 넣어 낮은 온도에서부터 파기름을 내어야 기름에 파 향이 더 잘 스며들어요

 

★★오리지날 영표국밥 레시피 : 2-1 파기름을 낸 후 돼지고기를 넣어 돼지기름으로 한번더 볶아주세요

2-2 돼지기름이 어느정도 나왔다면 새우젓을 넣고 새우젓을 기름에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3. 어느정도 파기름을 내어주신 후 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4. 고춧가루를 넣어준 후 볶아주세요

※TIP

고춧가루를 넣은 후 약불로 줄여주세요 센불로 볶게되면 고춧가루가 타서 탄맛이 날 수 있어요

 

5. 채소와 고춧가루가 이정도로 서로 엉겨붙을정도로 볶아주세요

그 다음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TIP

국간장 양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요 채소에 간을 하는 정도의 양만 넣어주시면 되고

물을 넣고 한번 더 간을 할거라 대~충 넣으시면 되요 ㅎㅎ

6. 볶아진 채소에 일정량의 물을 넣고 팔팔 끓어주세요

 

★★오리지날 영표국밥 레시피 : 6-1 일반 맹물이 아닌 사골육수 또는 표고버섯 우린 물을 넣어주세요 

                                                레토르트 사골 육수 사용하셔도 됩니당 ㅎㅎ

 

오리지널 영표국밥은 이렇게 팔팔 끓인 후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요리가 완성 됩니다!!

 

7. 계란 두개를 풀어 팔팔 끓여진 국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으로 간 맞춰주시고 후추 톡톡 뿌려주세요

 

※TIP

제 레시피는 고기를 넣지 않은 버전이라 계란을 풀어서 고소한 맛을 내었어요 ㅎㅎ

 

8. 고기를 넣지 않은 영표국밥 완성!!

 

 

고기를 넣지 않아도 계란을 넣어서 매콤하고 고소한 영표국밥 완성했어요

재료는 모두 다 있는데, 또는 고기국이 싫은데 하시는 분들은 

제 레시피 대로 만드셔도 맛있는 한끼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