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치킨무 대용, 집에서 5분만에 콜라비 피클 만들었어요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치킨무 대용, 집에서 5분만에 콜라비 피클 만들었어요

함스타 2020. 2. 3.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혹시 콜라비 라는 채소를 아시나요?

 

콜라비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와 같은 종이에요

무와 비슷한데 무 처럼 아리거나 매운맛이 없고

단맛이 강해서

간식처럼 먹을수도 있고 

다이어트할때 무언가를 씹고싶을때,

단 맛 나는 채소를 먹고싶을때

유용한 채소에요 ㅎㅎ

 

게다가 콜라비 안에는

사과의 10배, 레몬의 3배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요즘같이 면역력이 중요할때

먹으면 좋은 채소랍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서 하루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해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많이 드셔도 좋아요

 

콜라비 피클을 만들어보려고

시장에서 콜라비 하나를 사왔어요 ㅎㅎ

 

5분만에 콜라비 피클 만드는 방법

1. 용기를 열탕소독해서 말려주세요 

 

2. 콜라비 껍질을 까고 깍뚝썰기 해주세요

(저 치열한 껍질의 현장... ㅜㅜ)

<<콜라비는 무 보다 껍질이 두꺼워서 껍질벗길때 채칼을 조심히 다뤄주세요!!!>>

 

 

 

3. 물에 설탕, 소금을 1:1 비율로 넣고 끓여주세요

저는 설탕을 반스푼 정도 넣었는데 콜라비 자체가 달아서

설탕을 많이 안넣어도 괜찮더라구요

 

 

 

4. 물이 끓으면 가스불을 끄고 식초를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식초가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촛물을 먹었을때 꽤 시큼하네? 정도의 농도로 넣어주세요

 

 

5. 열탕소독한 용기에 촛물을 넣어주면 끝!

 

한김식히고 냉장고에 넣었고 그 다음날 먹으니까

아주아주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ㅎㅎ

 

콜라비 한개로 꽤 많은 양이 나오더라구요

저희집은 피클을 많이 먹는편이 아니여서

한개로 충분했어요 

 

치킨 먹을 때나 스파케티 먹을때

설탕 듬뿍 들어간 치킨무, 피클 보다

훨씬 건강한 콜라비 피클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