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화학첨가물 없는 가성비 좋은 무첨가 두유 '곰곰두유' 내돈내산 후기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화학첨가물 없는 가성비 좋은 무첨가 두유 '곰곰두유' 내돈내산 후기

함스타 2020. 2. 12. 10:2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혹시 알고계신가요?

내가 마시고 있는 두유가 

두유가 아니라는거??

 

두유 라고 하면 건강음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는 

합성첨가물들이 많이 들어간 화학 음료(?) 라고 

생각하시는게 더 맞아요 

 

우선 저는 삼육두유 검은콩 을 마시고 있어요

하지만 성분표시를 보면 

원액두유 85% 외 다양한 첨가물들이 

들어있는걸 알 수 있어요 

(그나마 원액두유 함량이 높은편이에요)

 

검은콩두유라곤 하지만 정작 검은콩 함유량은

검은콩추출액 6%, 검은콩페이스트 0.6% 에요

내가 마시는 한 팩의 두유속엔 

기타과당, 옥배유(옥수수씨눈기름)

기타과당 외 올리고당, 설탕

탄산칼슘,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정제소금, 진탄검, MCT유, 자당, 이산화규소..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가 있어요

 

두유에 포함되어 있는 당 성분

기타과당, 올리고당, 설탕, 자당 

 

두유에 포함되어 있는 기름 성분

옥배유(옥수수 씨눈에서 추출한 기름)

MCT유(체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는 기름)

 

물과 기름을 섞이게 하는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보존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E, 비타민D3

 

식사대용으로, 건강을 위해서,

우유를 마시지 못해서 

다양하게 두유를 선택하는 이유는 많지만

결국엔

내 몸을 해치는 '단음료' 를 

마시고 계셨던걸수도 있어요

코스트코에서 사온 두유한박스를 다 마시고

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은 두유를 찾아보자

 

라며 인터넷을 뒤졌는데

가성비 좋은 두유를 알게 되었어요

 

**내가 돈 내서 내가 산,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바로 곰곰두유 입니다

 

처음들어보는 브랜드였는데,

쿠팡X연세우유 가 콜라보한 제품이였어요

 

플레인 두유, 검은콩 두유 

두가지 제품이 있었고

가격은 검은콩이 더 저렴했어요 

이유를 보니 플레인은 콩과 물, 소금 만 

들어가있는 제품이였고

 

검은콩두유는 그 전에 제가 먹었던 두유와

비슷한 성분표여서 

저는 플레인 제품을 선택했어요 

 

 

다양한 장점들이 많았지만

 

곰곰두유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좋은 무첨가두유 라는 거죠 ㅎㅎ

쿠팡배송 답게 

어제 주문해서 오늘 받았어요!!

바로 받자바자 뜯어서 먹어봤어요

맛은 확실히 단맛은 없지만 

그렇다고 또 아예 안달진 않아요

콩의 단맛이 살짝 올라오더라구요

콩물만큼 무겁진 않고 가벼운 맛이였어요 

오히려 너무 무거웠으면 

빨때로 쪽 빨아먹기가 

힘들었을것같아요 ㅎㅎㅎ

 

저는 생각했던것 대비 꽤 괜찮아서

이제 두유는 이 제품으로 정착하기로 했습니다!

 

달지않은 두유, 무첨가 두유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