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단순한 습관으로 수도요금 -22% 절약 했어요 본문

공부하는중

단순한 습관으로 수도요금 -22% 절약 했어요

함스타 2020. 2. 5. 10: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에요 :D

참 버는 돈은 한정적인데,

쓰는돈은 왜이렇게 유동적인지..

그래도 아낄 수 있는건 아껴보자며

저는 수도요금 자가검침을 하고 있어요

https://blog.naver.com/hamgoeun/221663767645

 

[수도요금할인방법] 수도요금 자가검침 신청하고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혹시 #수도요금할인받는방법 알고 계신가요?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방법인데​...

blog.naver.com

 

얼마전에 수도요금 자가검침 하라는 카톡이 와서

검침을 하고 난 후

요금을 조회해보는데

 

 

수도요금이 전월대비 22%나 절약이 됐더라구요!!!!!

 

저희집은 사람 2명에 개 한마리 가구에요 ㅎㅎ

사람 2명은 매일 샤워, 머리감기등을 하는 평범한 직장인들이고

빨래를 일주일에 3.5회 정도 돌리는 가정이에요 

 

 

2달에 한번씩 수도요금이 부과가 되고 요금은 3만1천원 정도?

 

많이 쓰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겨울철 전기세보다는 많이 나오는 편이여서

아껴보자고 생각하고 1월달부터 아껴보았어요 ㅎㅎ

 

 

2달 사용량을 합쳐서 요금이 부과되기때문에

한달간 물을 아껴보았고 그 결과가 약 8천원을 아꼈다니

 

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펑펑 쓰면서 지냈었나봐요 ...

 

수도요금 아끼는 방법

 

저기 보시면 자가검침으로 -600원, 전자고지감면으로 -200

총 8백원을 아낄 수 있었고, 

 

이번에 22%를 절감할 수 있었던 방법은

설거지할때 수압 세개 안틀어놓기 

정말 딱 바꾼거라곤 그것밖에 없어요 

 

평소와 같이 생활했고 세탁도 많이 했고 샤워도 많이 했는데

설거지할때나 샤워할때 수압을 최대로 틀어놓으며 

물을 사용했는데

 

중간정도의 수압으로 낮춰서 생활했더니 

8천원을 아낄 수 있었어요 

중간수압으로 낮춘다고 설거지하는데 

어렵다거나 하지 않고,

습관만 바꾸면 꽤나 큰 돈이 절약되더라구요 

 

수도요금 자가검침으로 800원 

설거지할때 수압조절로 8천원

총 8천 8백원을 한달만에 아낄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습관 조금만 바꾸시면

한달에 공짜커피 한잔은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한번 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