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애플워치4] 8개월 실사용후기 & 어플추천 본문

제품사용리뷰

[애플워치4] 8개월 실사용후기 & 어플추천

함스타 2019. 7. 22. 12:00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오늘은 제가 매일착용하며 생활하고 있는

'애플워치4' 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애플워치 정발 때

(18년 11월) 주문하고

약 8개월 실사용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애플워치 어플추천과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준비해봤어요 :)

애플워치 밴드 포스팅도 준비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https://hamgoeun.tistory.com/25

 

[애플워치4 밴드] 가격 & 착용후기 장단점 리뷰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오늘은 애플워치에 관련한 포스팅인데요 애플워치를 구입하면 사람들이 한번씩은 모두 빠진다는 줄질(ㅋㅋㅋㅋ) 저 역시도 애플워치 구입하고, 이것저것 애플워치 밴드들 구입했는데..

hamgoeun.tistory.com

애플워치 5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어요!

https://hamgoeun.tistory.com/85

 

[애플워치4와 애플워치5 비교] 애플워치5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아이폰11이 곧 한국에 출시가 된답니다 ㅎㅎ 이미 외국에서 구입해서 들여오신 분들도 많이 있고, 유튜버에서도 아이폰11언박싱 컨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저..

hamgoeun.tistory.com

1. 애플워치4 구입가격

 

저는 공식홈에서 주문을 해서 정말 할인 없이 

539,000원에 주문을 했어요 ㅋㅋㅋ

그나마 알루미늄 케이스여서 좀 저렴했죠

(나이키 에디션(?)으로 구입하시면 좀 더 저렴합니다)

 

미국에 살고 있는 동생에게 물어보니,

애플워치는 무조건 큰게 좋다고 그래서

44mm를 선택했는데,

괜찮은것같아요 쓰다보니 44mm도 작게 느껴질때가 있더라구요~

 

애플워치4는셀룰러버전과 GPS버전이 있는데,

셀룰러버전은 통신사에 애플워치 관련된 요금을 가입을 해야만 셀룰러를 사용할 수 있고

요금제는 1만원대 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셀룰러는 필요없을것같아서

GPS모델로 구매했어요

(GPS모델로 구매했지만 불편함 없이 제법 먼거리까지 페어링이 되어서 불편함이 없었어요)

 

** 카페나 핸드폰을 가지고 근무할수없는 직군에 계신 분들이 많이 구입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카페에 일할때 규정상 핸드폰은 락커에 보관을 해야했는데, 락커에 보관한 핸드폰과 근무하고 있었던 카페 내에서 페어링이 끊기거나 한 적은 없었어요

 

 

 

 

2. 워치페이스

저는 이 워치페이스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본인이 원하는 사진이나 미키마우스 토이스토리, 아니면 직접 다운을 받아 커스텀을 하실수도 있어요!

 

저 워치페이스로 제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은

왼쪽 상단부터 현재날씨, 현재 온도

미세먼지 수치, 제가 활동한 량 과

오늘의 스케줄, 오늘의 날짜와 요일

애플워치의 배터리 잔량, 핸드폰의 배터리 잔량

운동기록 바로가기버튼이에요

실시간 수치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니 

모든건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젠 현재 온도를 알기위해서 

핸드폰을 열어서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거죠 ㅎㅎ

3. 사용하는 애플워치 어플 추천

 

제가 사용하는 어플종류에요

처음엔 이것저것 설치해서 써봤는데, 

지금은 제가 자구 쓰는것만 설치해놓았어요

 

1. kakao bus

 

 

지금은 버스탈일이 별로 없어서 사용빈도가 줄었지만, 버스로 출퇴근할땐 굉장히 유용하더라구요

핸드폰을 가방안에 두고 워치로 확인하니 확실히 편했어요

 

2. Bear (애플워치 메모 녹음 어플)

 

 

간단하게 음성으로 메모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워치페이스에 이 어플을 바로갈수있게 설정해 놓으면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어요

저는 마트에 가서 사야할 물건 정리할때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ㅎㅎ

 

3. YAZIO (애플워치 칼로리 기록용 어플)

 

 

결혼하고 살이 너무 쪄서 운동을 해보겠다고 

요즘 칼로리 등록하고 몸상태 기록하는 중이에요 

여러가지 칼로리사전 어플 사용해봤는데,

이 어플이 워치페이스에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4. 애플워치로 운동기록하기

출처 입력

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애플워치 착용하고,

잘 때 충전해 놓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애플워치 덕분에 제가 하루동안 얼마나 움직였고,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한달의 기록이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확실히 운동을 안한날은 저 링들이 다 채워져있지 않죠 ㅎㅎㅎ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밖에 나가서 걸었던 시간과 걸었던 장소 거리 소모된 칼로리 등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운동을 좋아하거나 활동적이신분들은 

애플워치로 본인 운동량 기록을 자동으로 하실 수 있고 저처럼 주부이신분들도 집에서 내가 얼마나 움직이는지 그리고 얼마나 휴식을 취했는지 정확한 데이터로 알 수 있어서 좋으실것같아요

 

5. 애플워치 실사용 활용법

위에 어플을 사용 외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을 쓰는 용도는

 

☞제가 사용하는 맥북을 로그인할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다는 점

 

☞핸드폰 사용으로 좀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점?

예를 들면 요리를 하거나 손을 자유롭게 쓰기 어려운상황에 전화가 오거나 문자나 카톡 확인을 바로 할 수 있다라는 점이 정말 편하더라구요

 

☞시리를 사용해 간단하게 타이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타이머..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ㅎㅎ

요리를 할때, 운동할때, 공부할때, 아니면 잠깐 낮잠을 잘때도 타이머를 맞춰놓으면 정확한 시간에 진동으로 알람을 해주니까 시간을 쪼개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저는 이렇게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평소에 시계를 잘 차지 않는 저였기에

처음에는 정말 어색했었는데

이제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지냅니다 ㅎㅎ

 

애플워치를 구입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막상 구입하면 잘 사용할까?

나는 주분데 꼭 필요할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

일단 한번 구매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애플워치 어플 추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

https://hamgoeun.tistory.com/32

 

[애플워치4] 애플워치 어플추천 두번째 포스팅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오늘은 애플워치 어플추천 두번째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괜찮은 어플들을 정리해봤습니다 google keep- 메모 및 목록 정리 구글과 연동되는 메모기능이에..

hamgoeu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