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내돈내산 2번이상 구입해본 한살림 필수템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내돈내산 2번이상 구입해본 한살림 필수템

함스타 2020. 4. 10. 10:20
728x90

 


<소소한밥상>

집에 항상 구비해놓는 한살림 추천품목

내돈내산 2번이상 구입해본 한살림 필수템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올해 초 한살림 협동조합에 가입후 저는 한살림덕후 가 되었어요..

택배배송 받을때마다 보내주시는 소식지도 정독하곸ㅋㅋㅋ

손쉽게 유기농채소를 구입할 수 있고,

공산품들도 국산제품에 질도 좋아서

집에 있는 살림들을 천천히 바꾸는 중이에요 ㅎㅎ

그래서 준비해본 오늘의 포스팅!

내돈주고 내가산 한살림 추천품목 

 

  1. 채소만두   

평소에 만두를 너무 좋아해서 종종 집에서도 만들어 먹고 그랬는데 사실, 만두 빚는거 너무 힘든일이잖아요 ㅜㅜ

근데 또 시판 만두들은 고기가 들어가있고 맛도 너무 강해서 (요즘은 육즙 팡팡 만두가 유행인가봐요 ㅜㅜ)

깔끔한 만두를 좋아하는 저에겐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근데 한살림 채소만두는 정말 제가 딱 원하는 담백한 만두에요 ㅎㅎ

 

이름처럼 고기가 들어가있지 않고, 성분표를 보면 전부 국산원료를 사용하고 있고 감미료인 설탕조차도 유기농설탕을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쪄먹어도 맛있고 군만두로 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저의 최애는 만둣국!

 

한살림 채소만두로 만둣국을 끓이면 고기기름없이 담백한 국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우연히 구매했다가 완전히 정착한 추천템이에요

 

  2. 한살림 진간장   

벌써 반통이나 먹은 한살림 진간장 이에요 

한살림 홈페이지에서 본 한살림 진간장 후기가 좋지 않아서 구매를 망설였던 제품이였는데

저는 앞으로 이 간장으로 정착할 생각이에요 ㅎㅎ

 

원재료도 모두 국산이고 맛이 깔끔해요

사용후기가 좋지 않았던 이유는 가늠해보건데 감칠맛이 좀 떨어져서 그런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에요

확실히 시판간장보단 감칠맛이 떨어지지만 오히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맛이 나서 좋아요

염도는 시판간장보다 조금 더 높은것같더라구요 약간 짠편이에요 

 

저는 진간장으로 나물무침, 조림, 국끓일때 조금씩 넣고 있는데 맛있어요 

특히 조림을 할때는 일반 간장보다 염도가 있어서

조금씩 넣어 조린 후 음식 색깔이 좀 연한감이 있지만 그거야 큰 문제가 되는것 같진 않아요 

 

한살림 진간장도 추천템이에요!

 

  3. 한살림 참기름   

한살림 참기름도 좋아요! 향도 진하고 참깨분태로 만든 참기름이 아닌 통참깨를 사용해서 더 고급진맛이나요

저는 참기름보단 들기름을 선호하는데 한살림 참기름은 정말 꼬소하니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이 제품에 큰 단점은 용기에요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은데 참기름을 쓸때마다 용기에서 참기름이 주르륵....

용기리뉴얼이 필요해요 ㅜㅜㅜㅜㅜㅜ 

 

다른통에 옮겨담지 않는 이상은 참기름이 용기에서 줄줄새는 불상사를 사용하실때마다 매번 겪우실거에요

 

제발 한살림은 참기름 용기좀 리뉴얼해주세요 ㅜㅜㅜ

  4. 한살림 순두부&순두부양념   

이번주 초 택배로 받은 순두부와 순두부찌개양념 이에요 

처음 주문해보는거라 우선 끓여서 먹어보자 하는 마음에 사진도 안찍어놨었네요 ㅋㅋㅋ...

저렴한 가격으로 꽤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어요 

 

고추기름 둥둥 떠있는 순두부찌개는 아니지만 이것도 깔끔한 맛에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저는 애호박, 양파, 계란, 고춧가루, 소량간장 만 추가로 넣어서 끓였고 바지락을 넣어서 끓여도 맛있을것같아요

양파를 많이 넣지 않았는데도 약간 단편이였어요 순두부에서 콩의 단맛이 나 찌개도 달달한것같아요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양파를 아주 소량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자극적이지 않은 순두부찌개를 원하신다면 한살림 순두부찌개양념도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