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내가 선택한 콩으로 만드는 제품들(+순두부, 두부, 두유) 본문

제품사용리뷰

내가 선택한 콩으로 만드는 제품들(+순두부, 두부, 두유)

함스타 2020. 4. 23. 10:00
728x90

 


<제품실사용리뷰>

꼼꼼하게 골라본

내가 선택한 콩으로 만드는 제품들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저는 워낙 콩을 좋아해서 평소에 콩 요리를 많이 해먹는 편인데요

게다가 채식 지향의 식생활을 갖고 있어서

저에게 콩은 땔래야 땔 수 없는 식품군이에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꾸준히 구매하는 콩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제가 꾸준히 구입하는 제품은 

순두부, 두부, 두유에요

 

건두부도 종종 구입해서 나초처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기도 하지만

건두부는 약간 특별식 개념이라 이번에 소개하지는 않기로 했어요

제가 구입하는 한살림 순두부는 국산콩 100%+해수

로 만든 제품으로 콩과 소금물을 제외한 다른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450g에 1,600원 이여서 

가격적인 면에서도 좋아요 ㅎㅎ

 

처음엔 구입해서 순두부찌개를 끓여먹었지만

요즘에는 이런 식으로 냄비에 끓여 달래 간장과 함께

식사 대용으로 먹고 있어요 

 

이렇게 먹으면

강원도 초당마을에 초당순두부 부럽지 않아요 > <

순두부를 구입할 때 항상 같이 구입하는 

한살림 두부 에요 

 

한살림 두부는 


GMO 콩 X

소포제 X

유화제 X

황산칼슘, 염화마그네슘 X


 

사실상 유전자 변형 (GMO) 콩을 

완전히 배제하기란 생각보다 어려울 만큼

GMO 콩은 우리 생활에 깊숙이 차지하고 있지만

그래도 큰 어려움 없이 피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다면

최대한 피해서 소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한살림에선 다양한 두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항상 구매하는 제품은 순두부, 찌개두부에 요 ㅎㅎ

 

찌개용 두부이지만 

저는 찌개에도 넣어먹고

들기름에 부쳐도 먹고

신 김치 송송 썰어 두부김치 해서 먹기도 하고

다양하게 먹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ㅎ

정기배송으로 받고 있는 쿠팡 곰곰 두유에요

 

연세우유 X 쿠팡에서 만든 제품인데 

일반 두유와는 달리 콩+소금으로 

만든 두유랍니다

 


생각보다 두유에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가고 있는 거 아시나요?


 

 

건강을 생각해서, 또는 저처럼 체질상 우유를 마시지 못해서

우유 대용품으로 두유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두유 속에 포함된 다양한 첨가물들 때문에

사실상... 

/콩 맛이 나는 단 음료/

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해요 

곰곰 두유는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고, 

제형도 걸쭉한 편이여서 든든하더라고요

 

저희 남편은 검은콩 두유를 엄청 좋아했는데,

반강제적으로 이 두유로 바꾸고 나서

오히려 단 맛 만 나는 검은콩 두유보다

이 두유가 더 낫다고 이야기할 만큼

 

처음에는 마시던 두유와 달라 이질감을 느끼지만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건강은 정말 중요하니까...!

기왕이면 달지 않은

기왕이면 첨가제가 적은

제품들을 선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